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캄보디아

낮에도 많은 박쥐들을 볼 수 있는 씨엠립 박쥐공원 - 캄보디아 여행기 21

반응형



씨엠립에 박쥐공원이 있어서 낮에도 크고 아름다운 박쥐들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박쥐공원은 사실 캄보디아 왕의 별장에 딸려있는 공원인데 이렇게 개방이 되어있기에 누구다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냥 평화롭게 쉬기에도 좋은 공원으로, 캄보디아 씨엠립 여행 중 잠시 쉬어가는 코스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나무들에 박쥐가 그렇게 많다고 합니다.



박쥐를 찾아보겠다는 거친 생각과 불안한 눈빛으로 그걸 지켜보지만 대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진을 확대하면 이렇게 거꾸로 열려있는 매달려있는 박쥐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침 dslr에 12-24mm 광각렌즈만 물린 채로 이 곳에 와서 박쥐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 했네요.

그 가벼운 단렌즈를 왜 차에 두고 내렸는지... (망원렌즈는 원래 없었고)



박쥐하면 생각나는게 모기눈알요리이지요.

모기눈알을 어떻게 채취하는지 아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박쥐가 모기들을 잡아먹고 배변을 하면 눈알은 소화를 시키지 못 하여 그대로 나와있다는 것.

그래서 박쥐똥에서 모기눈알을 걸러내어 모기눈알스프 요리를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상당히 많은 작업을 거쳐 소량의 모기눈알을 얻을 수 있기에 모기눈알스프가 비싼 것입니다.


그 때 마침 한 꼬마녀석이 머리에 새를 얹고 지나갑니다. 사진으로 보면 그냥 머리에 떡진 것 같기도 하지만... 새입니다. 새...



이 공원에서 자주 보이던 꽃



그리고는 상황버섯 판매점에 갔지요.

상황버섯은 사실 뽕나무에서 자란 것만이 제대로 된 효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뽕나무에 암세포처럼 붙어서 근처에 영양분을 있는대로 빨아들여 생긴 버섯이므로 그 자체로 큰 영양식품이라는 설명



캄보디아 상황버섯이 좋다는 설명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고 나왔네요. 별 관심은 없었지만 상황버섯물은 1리터 마시고 나왔습니다.


이제 과일의 왕 두리안을 먹으러 출발!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이번 캄보디아 여행시 긴급모객 상품을 싸게 예약한 곳.
3. 옥션해외여행 : 해외여행 상품들을 쇼핑하듯 고를 수 있습니다.
4. 익스피디아 : MS에서 독립한 온라인 여행사로, 세계의 좋은 호텔을 최저가 보상제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 에바종 : 전세계 럭셔리 리조트, 호텔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입니다.
6. 옥션숙박 : 숙박이 필요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대명투어몰 : 국내외 여행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8. 진투어 : 신혼여행 허니문 전문 여행사입니다.
9. 삽자루유럽 : 유럽 숙박 체인 및 가이드 투어. 사이트가 깔끔합니다.

bpm156 돗토리 음악 여행기 여행간지노 요나고공항 돗토리여행 일본여행 사진


bpm156 돗토리 음악 여행기 여행간지노 요나고공항 돗토리여행 일본여행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