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맛집

하이디라오 강남점 오픈! 빠르게 다녀온 훠궈맛집 후기

반응형


중국 사천지방의 대표음식 훠궈.

원래는 상한 음식도 먹을 수 있게 하기 위해 강렬한 마라탕에 고기를 담궈 먹던 것이 시작이라고 하는 훠궈!


중국의 유명한 훠궈 체인점인 하이디라오가 한국에도 있죠. 바로 명동에...

그런데 이 하이디라오 샤부샤부가 강남 체인점이 생긴걸 아시나요?

이제 막 오픈인데 며칠 전 하이디라오 강남점 (서초지점)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훠궈를 잘 하는 곳이 정말 드물어서 공인된 곳이 아니면 가기가 꺼려지는데요, 하이디라오는 아무래도 이름값이 있죠.

하이띠라오 강남점은 넥슨 아레나 건물 2층에 있고, 입구에 네일아트를 해주기도 합니다.

하이디라오의 서비스는 가히 수준급이거든요.



안내를 받아 자리를 잡고 소스를 만들기 위해 샐러드바에 왔습니다.

다양한 소스들이 있어 입맛에 맞게 만들 수 있고, 과일, 김치 등 샐러드와 반찬도 있으니 함께 먹기에 좋습니다.



소스 재료는 다 나와있으니 보면서 취향껏 넣으면 됩니다.



제가 만든 소스. 마장소스(땅콩)에 다진마늘, 파, 고추기름, 땅콩가루, 고수가 들어갔습니다. 제일 좋아하는 조합이죠.

그런데 하이디라오의 고추기름은 맑아서 뭔가 고추기름이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네요.

고수는 잘게 잘려있어서 막상 소스에서 그 향이 잘 안났던 것 같습니다. 다른곳에선 좀 더 크게 있어서 고기를 찍을 때 같이 묻어서 나오면 고수향이 퍼지는 맛이 있었는데...



하이디라오는 정말 과한 서비스가 인상적입니다.

이렇게 의자에 올려둔 가방 위에 천으로 덮어주기도하고, 함께 간 여자친구는 핸드폰를 놓고 갔더니 비닐팩으로 덮어주고 머리끈도 놔줬더라고요. 제가 원래 좋아하던 훠궈집들보다 다소 비싼 곳인데 서비스가격이 많이 포함된 것 같습니다.



토마토탕이 맛있단 이야기를 들어서, 마라탕과 토마토탕을 주문했습니다.

탕은 1개당 8천원씩인데, 하이디라오는 이렇게 개별적으로 구분해서 가격이 책정되어있죠.



런치메뉴중 양고기세트로 주문했더니 이렇게 인당 구분하여 나옵니다. 같이 줘도 되는데...

배추 등 챠소랑 버섯, 호박, 감자, 건두부가 나옵니다. 꽤 신선해보이네요. 목이버섯은 정말 잘게 잘라서 나왔습니다.



양고기와 칼국수. 역시 인당 접시로 구분하여 나옵니다. 



토마토탕을 떠주네요. 괜찮은데... (결국 다시 탕에 부었음) 토마토탕은 개인적으로 입맛에 맞지 않았습니다.

마라탕은 잘 만들어서 나왔네요. 맵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우선 중간 매운 맛으로 주문하길 잘했습니다. 꽤 매워요.


야채들은 좀 많이 넣고 먹는다 쳐도 고기는 넣고 금방 익기에 빨리 건져먹어야하는데, 곧 가라앉아버립니다.

젓가락으로 잡고있거나 국자로 고정하지 않으면 먹기가 힘들 수도 있어요.


전반적으로 신선하고 맛있고 훠궈 맛집으로 인정할만 한 것 같습니다. 물론 가장 두드러지는 장점은 서비스!



주문은 이렇게 아이패드로 하게되는데, 맥주를 주문한지 꽤 오래 되어 나왔습니다. 오픈직후라 손님도 별로 없었는데 의문...

그러고보니 화면에 가격이 다 보이네요.

탕은 마라탕, 토마토탕 해서 16,000원, A세트 양고기세트 16,000 x 2, 하얼빈 맥주 6천원 해서 총 54,000원. 점심이기에 가능한 가격이죠.

제가 선호하는 훠궈집들은 2인에 3만원대인데, 그에 비해 비싸긴 합니다. 음... 솔직히 맛도 그쪽이 더...



맥주를 시켰을 때, 이렇게 땅콩을 안주로 주는 것도 신기했습니다. 뭔가 기내식 서비스 받은 느낌이랄까...


아 그리고, 저희 테이블을 담당한 직원이 작은 실수를 하나 했었죠.

끓어오르는 탕에 안좋은 기름을 종종 건져서 가져가는데, 이걸 안 쓰는 접시에 해야하는 것을 고기가 한두점 남아있던 접시에 담아가버린거죠! 앉아있던 저희는 동공지진이 일어났지만 큰 일은 아니니 가만히 있었고...

그런데 잠시 뒤 남아있는 고기를 못봤다며 정말 죄송하다고 한 접시를 더 가져왔지 뭐예요... 감동의 양고기서비스!

사실 큰 실수는 아니라 넘어가려고 했는데 역시 과한 서비스의 하이디라오에선 좋은 대처를 해주는군요!


배가 이미 좀 부른 상태였는데, 새로 준 양고기만 다 먹고 나왔습니다. 런치세트로 양은 충분한 것 같아요.


하이디라오 강남점(서초점)은 신논현역 근처이고, 주소는 서초동 1303-37 (도로명주소 서초대로77길 54 W-Tower) 입니다.




명동점 전화번호가 02-6361-8260인데, 강남점은 6361-8261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