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블로그팁

티스토리 닷네임코리아 DNS 설정 CNAME 레코드 변경 설정방법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2차 블로그를 사용하는 모두에게 DNS설정을 CNAME으로 바꿔야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기존 A 레코드를 CNAME으로 바꿔줘야 한다는 것인데요, 도메인, DNS 관련 지식이 많지 않은 블로거에겐 당황스러운 공지일 수 있죠.


가비아 서비스 외엔 구체적인 변경 방법도 없으니 저처럼 닷네임코리아를 쓰는 분들을 위해 변경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Dotname 로그인 후 도메인 관리 서비스로 접속합니다.



도메인 부가서비스 > 도메인 레코드 관리(DNS) 메뉴로 들어갑니다.



앗 그런데 레코드 서비스 신청하기를 누르니 '왼편 > 네임서버 변경 > 부가서비스용 네임서버로 변경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라고 나오네요.

그동안 전 A 레코드로도 되어있지 않았나봅니다.

여기서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는 분들은 바로 아래 캡쳐는 넘어가셔도 됩니다.



저처럼 부가서비스용 네임서버로 변경하라는 안내가 나오는 분이라면, [DNS 설정 > 네임서버 변경] 으로 가셔서 변경해야합니다.

'부가서비스용 네임서버(카페/블로그연결)' 을 선택한 후 1, 2, 3차 네임서버 옆의 [IP 확인]을 눌러 네임서버 IP를 모두 불러온 뒤 변경을 누릅니다.



다시 도메인레코드 관리(DNS)로 넘어갑니다. 

A레코드가 나와있는 분이라면 삭제를 해주시고, CNAME 레코드 설정에 추가를 합니다.



이렇게 서브도메인이 비어있는 것과 www를 넣은 것에 모두 host.tistory.io 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우측의 [변경] 버튼을 반드시 눌러줍니다. 2개 모두 누릅니다.


이제 성공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윈도우 cmd 로 들어가서 nslookup jino.me(본인 도메인) 을 체크해주시면 host.tistory.io 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http://jino.me 로 접속해보니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혹시 몰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수집이 잘 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앗 그런데 최근 글 수집실패가 뜨네요.

검색 노출은 되고 있는데 웹마스터도구에선 웹 페이지 수집실패가...


제가 오렌지노의 소리상자 블로그 스킨을 깔끔하게 변경할 계획이 있으니 변경 후 다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그밖의 서비스]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설정 방법 등을 지원해주는 도메인 서비스 가비아 바로가기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유료 이미지를 대량으로 보유중인 서비스 셔터스톡 바로가기

PC VPN 서비스 TOTOVPN 바로가기

네이버, 다음 등 키워드 검색시 플래시 배너 광고가 나오는 솔루션 다이렉트키워드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