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 루지월드는 국내에서 3번째로 만들어진 루지체험장이지만(첫번째는 경주 마우나리조트 루지) 야간에도 운영하는 루지로는 최초입니다.

싱가폴, 태국, 일본, 필리핀, 캐나다, 뉴질랜드 등에서 루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 그 중 야간에 탈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고 하네요.


야간에도 탈 수 있게 만들기 위해선 아무래도 조명이 많이 필요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루지월드는 색색으로 변하는 조명이 트랙마다 빼곡히 설치되어 있어 아름다운 빛을 가르며 운전하는 맛이 있지요.

국내 최초 야간 루지인 비발디파크 루지월드의 주행 모습을 샤오미 액션캠 yi camera로 담았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이니 클릭해서 전체화면으로 보세요~ 고화질로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키장 슬로프에 만든 루지는 스키장을 4계절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겨울은 추워서 루지 타기에 좋지 않거든요.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면서 보는 조명 속 트랙도 굉장히 예쁜데요, 이곳에 곤돌라도 있어서 그런지 루지월드도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는줄 아시거나 리프트 요금을 따로 내야 하는줄 아시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비발디파크 루지월드는 리프트 요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지난번에 포스팅을 했죠.


리프트를 타고 도착한 곳에는 다양한 색상의 루지가 보입니다. 그리고 안전요원의 교육에 따라 루지 주행법을 배우고 내려가게 되지요.


처음엔 속도가 많이 안나지만 갈수록 가속이 붙어 빠른 주행이 가능합니다. 

커브에서 브레이크를 잡지 않으면 돌기 쉽지 않은 수준이죠.

다른 곳에서 루지를 타 본 사람들은 비교적 루지월드의 코스가 더 어렵다고 합니다. 저는 그래서 더 재밌게 느껴지더라고요.


속도가 붙은 채로 꼬불꼬불한 길을 뚫고 갑니다.


추월을 할 땐 주의해야겠지요. 앞에 가는 분이 어느 방향으로 갈지 모르니 충분히 공간이 확보가 될 때만 지나가도록 합니다. 


비발디파크 객실들을 내려다보며 주행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비발디파크 성수기인 요즘은 대기시간이 한시간정도는 예상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다른 곳보단 대기시간이 적은 편이죠.




대박예감 비발디파크 루지월드 야간주행 동영상이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홍천군 서면 팔봉리 산 125-63 | 루지월드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