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휴대용 캡슐커피 와카코 미니프레소 네스프레소 (NS), CA 잘 보고 사야함! 비교 후기

반응형


맛있는 커피를 참 좋아하는데, 맛과 편의성에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게 바로 캡슐커피라고 생각합니다.

캡슐커피는 신선도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 크리마 때문에 눈도 즐겁죠. 다른 방식으로 내리는 커피들에 비해 다소 비싼 감은 있지만, 만족도에 비한다면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죠.


그런데 제가 야외에서 일을 하다 보니 맛있는 커피를 먹어본지 너무 오래되어... 캡슐커피를 갈구하다가 예전부터 봐둔 와카코 미니프레소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미니프레소는 에스프레소 머신 버전, 그리고 캡슐커피 버전으로 나눠져있죠.

우선 전 캡슐커피는 네스프레소 한가지만 있는 줄 알고 그렇게 검색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동안 돌체구스토를 많이 마셨는데 뭔가 네스프레소로 갈아타고 싶은 마음에...


그런데 그것이 미니프레소 CA였네요 두둥... 분명 와카코 네스프레소로 검색을 했는데!!

그리고 이 것이 문제가 된다는 걸 알아챈건 저 뒤의 이야기~ 우선 리뷰를 이어갈게요.



일단 CA(카피탈리) 캡슐이 10개 포함된 패키지로 구매를 했습니다.

악력이 좀 필요하다는 후기를 봤지만 생각보다 손 힘이 많이 필요한 것 같진 않았죠. (이 이야기 또한 끝까지 읽어주셔야...)



캡슐을 장착하고 뜨거운 물을 담아 푸카푸카 하다보면 크레마 잔뜩 올라간 맛있는 캡슐커피가 나오는 휴대용 캡슐커피머신!



바로 여기를 꾹꾹 눌러줍니다.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한 작은 고행!



회사에서 뽑은거라 종이컵 ㅋㅋㅋ 아오 이런 리뷰는 예쁜 컵에 내렸어야 하는데...


자 그럼 여기서부터 제가 하고자 했던 이야기 ㅋㅋㅋ 

우선 와카코 미니프레소는 CA와 NS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

그리고 CA는 카피탈리 규격, NS는 네스프레소 규격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은 규격은 더이상 특허로 보호받지 못하여 폴바셋 등 다양한 브랜드로 나오고 있기에 유저 입장에선 개꿀이죠!

그래서 전 사실 폴바셋 네스프레소 캡슐을 먹기 위해 '와카코 네스프레소'를 검색해서 구매한게 바로 CA 모델이었던 거죠... 나눠져있던 걸 몰랐고... 상품 설명에도 아마 나와있었겠지만 아시다시피 정보가 많으면 뇌가 '필요한 정보'를 구분하여 받아들이기 때문에 그냥 구매를 했던 것이죠.

이후에 폴바셋 네스프레소 캡슐을 잔뜩 사서 해보는데... 뭔가 계속 잘 안되고 가루가 자꾸 나오지 뭡니까!

사이즈가 다르긴 하지만 두께는 비슷해보이고 원리는 같을거라 생각했고 어차피 네스프레소 호환일텐데 하며 2번을 더 해봤지만... 역시나 실패

그래서 더 찾아보다 네스프레소 NS 모델이 따로 있다는 걸 알게 된 것이죠.


그러니 여러분, 와카코 미니프레소를 살 땐 CA와 NS 모델을 잘 구별하여 구매하셔야합니다!!!


사용을 했으니 환불도 안되고... 울면서 NS모델을 다시 구입했습니다.

어쩌겠어요... 전 네스프레소 캡슐을 먹으려고 산건데... 


그렇게 미니프레소 NS 모델을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이제 전 비교하여 리뷰를 쓸 수 있는 상태가 된 것이죠...

하지만 이 두개를 구매하느라 쓴 돈은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머신을 살 수 있는 금액이라는 건 안 비밀



확실히 네스프레소 모델은 내부가 많이 다르네요.

그래도 이 두개 유닛만 다른데 차라리 모두 포함된 패키지 모델도 판매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네? 와카코형님 저같은 피해자를 줄이고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겸용 패키지도 판매하시라고요!!!


아니 근데 NS모델은 악력이 더 많이 필요하네요?

이건 진짜 추출하는데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성인 남성이 하기에도 힘이 꽤 들어 여러잔을 뽑을 생각은 애초에 안 하게 되는 그런 머신....

정말 좀 빡셈니다 CA는 이렇게까지 힘들지 않았어요.



외관상으론 CA와 NS를 구분하기 쉽지 않아요. 거의 똑같이 생겼어요. 

어머 루지월드가 PPL로 등장한 것 같아요. 전 참 훌륭한 마케팅 매니저인 것 같아요.

휴대용 캡슐커피머신을 소개하는척하며 루지월드를 홍보하려고 하고있죠.

루지월드는 핵꿀잼 액티비티입니다. 검색하면 정보 많아요. SNS나 검색포털에서 루지월드 검색해서 이것 저것 보세요.

여행이나 액티비티 좋아하면 거의 대부분 만족하실겁니다.


이것으로 루지월드... 아니 와카코 미니프레소 리뷰를 마칩니다. 


제가 구매했을 때 최저가였던 링크도 남겨봅니다. 


[와카코 미니프레소 CA 카피탈리 캡슐 10개 포함 6만원대(롯데닷컴) 링크 클릭]

[와카코 미니프레소 네스프레소 NS 캡슐 10개 포함 6만원대 (롯데닷컴) 링크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