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강원

불꽃놀이 사진 설정 방법 - 비발디파크 루지월드 폴인어쿠스틱 2017 FireWorks

반응형

처음으로 찍은 불꽃놀이 사진이 스스로 마음에 들어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사진 작가가 아닌데 이정도면 나쁘지 않죠? ^^ 비발디파크 루지월드 앞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폴인어쿠스틱 페스티벌 2017 의 마지막 순서가 바로 불꽃놀이였죠.

불꽃축제를 앞두고 어떻게 촬영해야 터지는 불꽃을 예쁘게 찍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일단 dslr이면 기종이나 렌즈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생각해요 렌즈는 화각만 맞으면 될 것 같아요. 수동 값 설정만 가능한 카메라라면!

전 중급기인 캐논 60D에 보급형 광각렌즈 캐논 10-22mm 를 사용했습니다. 그리 비싼 장비가 아니죠.

 루지월드 트랙과 폴인어쿠스틱 공연장, 그리고 불꽃이 터지는 하늘까지 모두 담기 위해 10mm로 촬영했습니다. 



ISO값은 125로 고정해두었습니다. 자동으로 두면 지나치게 높게 올라갈 수 있겠죠.

불꽃이 터지는 모습이 흘러나오게 보일 수 있게 하려면 셔터스피드는 1~2초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전 1초로 놓았습니다.

F값은 8~11 정도로 추천하더라고요. 전 9 정도로 두었습니다.



그리고 촬영 리모콘을 안 가져온 상태이므로, 2초 타이머로 설정하여 셔터를 계속 눌렀습니다.

또한 흔들리지 않도록 삼각대에 잘 고정하고 가방을 매달아 무게를 더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촬영이 잘 되네요! 셔터스피드는 조금 더 길게 했어도 될 것 같긴 합니다.



불꽃 부분만 크롭해서 봐도 예쁠 것 같네요.

일단 루지월드 트랙이 잘 보이게 하는게 목적이었으니 크롭하지 않는 것으로 ㅋㅋ



바로 어제, 홍천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루지월드 앞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폴인어쿠스틱 2017 페스티벌 불꽃놀이 사진들이었습니다. 

불꽃놀이를 보며 루지를 타신 분들은 어제 루지월드에 방문하신 분들 외엔 없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