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베트남

호치민 1군 핫플 광장 응우옌후에(Nguyen Hue)거리 이모저모

반응형


여행간지노의 호치민 나홀로 여행기



오렌지노의 베트남 자유여행 호치민편 - 베트남 호치민 1군 핫플 광장 응우옌후에(Nguyễn Huệ)거리 이모저모




호치민 1군에는 상당히 넓고 긴 광장이 있습니다. 처음 구글 지도로 이 곳을 봤을 때, 어떻게 읽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오지 않더라고요. Nguyễn Huệ Street 라고 되어있는데 nguyen 을 대체 어찌 읽어야 할지 고민했는데, 응우옌에 가까운 발음이더라고요. 알아보니 18세기 베트남 혁명가이자 떠이선 왕조 군주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세종로 같이 업적을 기리며 이름을 쓴 것 같네요. 베트남을 통일시키고 태국군, 청나라군을 내몰고 황제에 즉위하기까지 했네요.



사진은 보정을 살짝 했지만, 실제론 보슬비가 오기도 한 흐린 날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거리에 사람이 많지 않죠. 평일 오전이라 그렇기도 하겠지만요.


굉장히 넓은 광장이죠. 사람만 지나다닐 수 있는 중앙의 넓은 광장과, 양쪽에 도로가 있는 모습은 광화문 앞을 연상케 합니다. 고층 빌딩과 쇼핑몰도 주변에 많이 보입니다. 


루프탑 바가 하나 있는데, 5층이라 사실상 그리 루프탑바의 기분이 나진 않았던 곳. 마지막 날 밤에 갔지만 사진을 안 찍었네요.


민트색의 MUMUSO (무무소) 라고 써있는 저 곳은 일부러 한글을 여기 저기 배치하여 한류 장사를 하는 곳인데 중국 기업이고 우리나라완 관계가 없는 곳입니다. 다이소 짝퉁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죠. 품질을 좋지 않은 가짜 제품을 한국 제품인 것처럼 속이는 건 아무래도 화가 나는 부분이죠. 혹시 어디선가 무무소 매장을 발견하고 외국 친구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무무소는 한국과는 관계가 없는 중국인에 의한 카피 매장이라고. 

특히나 박항서 감독의 활약 이후로 한국 이미지가 더욱 좋아졌기에, 부당이득을 톡톡히 보고 있는 MUMUSO 입니다.


베트남식 바비큐를 판매하는 곳도 보이네요. 어떤 게 다른지는 경험해보지 못하여 모르지만 확실히 돼지고기는 우리나라 방식이 좀 맛있긴 하죠 ㅋㅋ (이베리코 베요타 흑돼지는 한국식으로 구우면 안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이공 센터는 이 곳의 랜드마크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찍어놨습니다.  


호치민 1군 응우옌후에 거리에 상당히 재미있는 건물이 하나 있는데, 그에 대한 내용은 다음에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여행 상품 노하우]

저가항공권 땡처리여행 - 사이트 들어가면 '호치민' 항공권만 나오는데 다른 지역 클릭하면 모든 지역의 땡처리 항공가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정보 사이트 : 트립어드바이저
인터넷 여행사 : 온라인투어 / 웹투어 
인터넷면세점 : 롯데인터넷면세점 / 그랜드면세점 / 두타면세점
소셜커머스 여행상품 : 티몬해외여행 /  위메프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