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맛집

테디베어뮤지엄이 있는 대표 전망대, N서울타워 서울데이트코스로 자리매김

반응형

서울의 대표적 관광코스이지만, 가 보지 않았던 N서울타워(구 남산타워)에서 데이트를 했습니다.

N서울타워
주소 서울 용산구 용산동2가 산 1-3
설명 여유로운 휴식과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는 서울의 복합문화공간 N서울타워
상세보기



로드뷰로도 N서울타워를 볼 수 있습니다.



서울을 관광온 지방 거주자나 외국 관광객은 n서울타워, 63빌딩, 한강유람선 등을 경험해보는 경우가 많지만
막상 서울에 살면 꼭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가깝기때문에 언제든 맘 먹으면 갈 수 있어서일까요?
심지어 저는 군대에서도 내무실 뒤로 N서울타워가 보였기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 도쿄타워를 가보며, N서울타워에 다녀온 적이 없어 비교할 수 없다는 점에 안타까우면서도 부끄러웠는데요,
제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천안에 있는 여자친구가 올라온다 하여 N서울타워에서 데이트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http://www.nseoultower.co.kr/

홈페이지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미리 참고할 수 있었는데요,
먼저 N서울타워로 가는 길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자가용 or 버스
 자가용으로 N서울타워까지 갈 순 없고, 인근 주차장에 주차 후 순환버스나 도보를 이용해야 합니다.
 02번, 03번, 05번 노란색 남산 순환 버스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한 안내가 있습니다.

2. 케이블카 이용
 제가 이용한 방법인데요, 명동역에서 3번 출구 퍼시픽호텔 오른쪽 길 따라 올라가면, 케이블카 타는 곳이 있습니다.
 가격은 대인 왕복 7500원, 편도 6000원이므로 왕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교통편이 좋지 않은 곳에서 이동하여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3. 서울시티투어버스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시티투어버스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전망대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 캡쳐)
커플에게는 전망대+테디베어 패키지를 추천합니다.


전망대+테디베어 패키지를 구입하면 , 지하에서 테디베어뮤지엄을 먼저 관람하라고 합니다.
테디베어 뮤지엄은, 서울의 역사를 테디베어의 의인화를 통해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디베어 뮤지엄

궁을 짓는 것 같네요

종묘재래악입니다. 실제로 소리도 나고있었고요.

서울의 각 지역명 유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압구정, 피맛골, 양재 등 해당 지역으로 모니터가 움직인 뒤 동영상으로 유래를 보여줍니다.

저 왕이랑 친해요~

혼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명동의 모습입니다.

성모상이 인상적이네요.

이대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도 될 것 같죠?

동물원에 놀러온 동물(?)들입니다. 여자친구가 기린을 좋아해서 찍어달라고 하네요~

이 또한 여자친구가 좋아하는 북카페!

곰이 사주를 보네요.. 손금은 어떻게 보지?

저는 드라마를 안 봐서 모르지만, '궁'에서 찍어갔다고 하네요.


2개의 관으로 구성된 테디베어뮤지엄을 나오면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레베이터가 있습니다.

전망대

이 방향으로 쭉 가면 어디가 나오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곳은 북쪽이라 신의주가 있다고 하네요. 부에노스아이레스, 캔버라 등 외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층 내려가면 서울 지역 위주로 보여줍니다.

날이 흐려서 좋은 사진을 얻진 못했네요. 또한 야경을 못 본 것이 아쉽긴 하지만, 기회는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전망대 유리창에 그려진 남산타워와 서울의 모습이 오버랩됩니다.

하늘화장실입니다. 남자분들은 볼일을 보면서 최고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지요.

일본의 도쿄타워와 잠시 비교해보겠습니다.



도쿄타워는 에펠탑을 본 뜬 구조이므로 사각형이고, N서울타워는 원형입니다.
전망대의 특성상 원형이 좀 더 보기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망대 면적은 도쿄타워가 더 넓었던 것 같습니다. 각종 부대시설은 N서울타워가 더 많지 않았나 싶네요.
원형으로 돌아가는 고급 레스토랑, 고급 한식 레스토랑 한쿡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많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쿄타워와 달리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은 위치이므로, 케이블카를 연장한다던가 하는 대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N서울타워의 야경까지 감상하고 좀 더 자세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쨋든 N서울타워는 연인들이 데이트하기 참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