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DMZ와 잘 어울리는 다큐멘터리영화제

반응형


여러분이 만약 영화제추천을 의뢰받으신다면, 어떤 영화제를 추천하시겠습니까?
전주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한 번쯤은 생각할 거리가 많은 이색 영화제는 어떨까요?

제가 소개해드릴 영화제는 DMZ다큐멘터리영화제입니다. 제 사이드바 배너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다큐멘터리영화제로써는 국내 최초인데요, 먼저 DMZ Docs의 홈페이지를 보시죠

http://www.dmzdocs.com 



DMZ는 최근에 블로거 기자단으로 방문 후 더욱 애착이 가는 곳인데요, 이어서 홍보 영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당히 조마조마한 홍보영상이었네요.
DMZ 투어 때 여기 어디 비에 휩쓸려 온 지뢰가 있긴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지뢰 매설 지역을 들어가버린 아이들... 하지만 그것을 아름답게 풀어간 영상이었습니다.

다음주인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이 다큐멘터리영화제는 34개국 61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에 있습니다.
또한 이 기간동안 파주출판도시에서 북페어, 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DMZ 문화의거리 특설 무대에서 주말동안 인디밴드들의 공연이 있다고 하니, 즐길거리는 많은 셈입니다.
아직 어느 밴드가 나올지는 공개되지 않아서 더 궁금하네요.

찾아가는 길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분은 그동안 어떤 다큐멘터리가 인상적이셨나요?
저는 북극의 눈물을 최고로 꼽고 싶습니다. 여담이지만, 워낭소리는 실망감이 컸었고요.
하지만 아쉽게도 상영작에 북극의 눈물이 포함되어 있진 않더라고요.
상영작 중에는 '북한, 다큐로 만나다'라는 스페셜 포커스가 흥미롭습니다.

이번 영화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개선할 점도 있겠지만, 그만큼 의미있는 영화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 주 DMZ 투어중 찍은 사진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DMZ 투어 리뷰를 상세히 올리겠습니다.

제3땅꿀 DMZ 전시관에서



허준선생 묘 가는 길의 콩밭



평화누리공원의 기차



참고 링크 : 
         *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공식 사이트 : http://www.dmzdocs.com
         * DMZ 공식 사이트 : http://www.dmz.ne.kr
         * 경기도 공식 사이트 : http://www.gg.go.kr/
         * 경기도 공식 블로그 ‘달콤한나의도시’ : http://ggholi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