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커피숍 창업아이템을 찾는다면, 이건 어떠세요?


바이럴마케팅 바이블로그를 통해 요거프레소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2009/11/15 -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 블로그로 수익창출, 이 바닥에 새로 도전한 바이블로그

이렇게 쿠폰을 받았지요!



그리고 제일 먼저 한 것이 홈페이지에서 매장을 찾는 일이었지요. [매장찾기]
여자친구와 가고 싶었지만,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지라, 집 근처인 산업대점으로 혼자 가게 되었습니다.



[요거프레소 동영상 기사 보기]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평이 안 되는 작은 매장이었습니다.손님이 있는 쪽은 찍지 않았습니다.


놀란것은 가격! 아래 가격이 대충 보이십니까? 제가 가지고 있던 5,000 쿠폰으로
그린티 요프치노와 아메리카노를 사고 400원만 더 냈습니다!
커피, 와플, 요프치노, 라떼, 쥬스, 요거트스무디, 요거트아이스크림, 요거트셔벗이 주 메뉴입니다.

스타벅스, 탐앤탐스, 빈스빈스 등 타 커피전문점에 비해 격하게 저렴하지요!
요거프레소는 와플추천점이기도 하지만, 혼자서 와플을 먹기엔 ㅎㅎ


이제부터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Snapture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세피아 효과로 찍었는데 사진이 꽤 잘 나왔죠?
2009/12/07 - [iphone/apps] - 아이폰 카메라 업그레이드! Snapture 파격 할인중


Daum 지도로 현위치 기능을 이용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위치를 거의 정확히 잡았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내고 있네요.


그저 테이블에 있는 요거프레소 BI일 뿐인데 이렇게 예술사진이 나왔네요.


관련 링크 : 요거프레소, Daum 카페, Naver 카페

그린티 요프치노를 먹으면서 온통 든 생각은, '나에게 총알이 있어서 창업을 한다면? ' 이었습니다.
사실 총알보다 문제는, 다니고 있는 직장이었지요.
이상하게도 아직 매장이 없는 신촌, 명동 같은 곳에 요거프레소 매장을 하나 내고 싶더군요.
커피전문점 창업 생각은, 대학생 때 한 적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로 잠시 바리스타를 해 보기도 하였는데,
커피숍의 그 여유로운 분위기와, 하루종일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란? 즉석으로 커피를 만들어 주는 사람이지요. 요즘은 전공으로도 있을 정도로 전문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지만, 집에서 즐기고 싶은 분들은 자동 에스프레소 머신도 좋겠지요.
마침 커피비에서 에스프레소 머신 무료대여를 해주고 있네요 [커피비]

커피전문점 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용이겠지요.
요거프레소는 이런 부분도 파격적인 지원이 있습니다.

창업 비용이 8평에 3,900만원밖에 들지 않습니다!


여기에 점포 임대 보증금이 추가가 되겠지요.
Daum 부동산에서 보증금, 월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10평 이하로 7,000만원 이하의 초기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지요.
자체 인테리어팀을 보유하고 있고, 별도 로열티가 없다는 점이 초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요거프레소의 비법이겠지요.
다른 대형브랜드에 대항할 무기는 있습니다. 가격경쟁력에서 우월한 위치에 있고,
커피신선도에 대한 아래와 같은 보도도 있었습니다.

<집중 후> 커피 한 잔의 진실

별다방, 콩다방 등의 대형 브랜드의 신선도가,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뛰어나진 않았던 것이죠.
이럴때일수록, 품질 좋고 저렴한 국내브랜드의 성공을 응원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저 한 번 리뷰하고자 했었는데, 알아보면서 창업 아이템으로 참 매력적이지 않나 싶은 맘이 들어버렸네요.

다음에는 좀 더 넓은 매장을 찾아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요거프레소를 다시 리뷰하겠습니다.


바이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2동
도움말 Daum 지도
  • ozzy 2009.12.13 14: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호안녕^^ 일욜에 티스토리 이뻐해 주려고 왔다가 진호 댓글보고 완전 좋아라 했다는 ㅋㅋ
    자주 놀러올께요~

    • 티스토리 로그인 되어있으시다면, Q 누르시면 자기 티스토리에서는 관리자모드로, 남의 티스토리에서는 로그인이 되어 닉네임 등 정보 안 쓰고 바로 댓글 다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