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하고 싶은 말

블로그에 쓴 글을 도둑맞았습니다.

반응형


얼마 전 블로그 관리에 찍힌 리퍼러를 확인한 순간, 특이한 주소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 주소는 바로,

http://www.iphone.co.kr/bbs/board.php?bo_table=tb31&wr_id=19&page=2

였습니다. 궁금한 마음에 클릭을 해보니 맙소사... 제가 예전에 쓴 적 있는 글이 그대로 있었습니다.

글의 작성시간은 10-01-13 18:43 로 되어있고, 글쓴이는 Iphone으로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운영자가 직접 올린 글로 추정됩니다. 이 글의 원본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2009/07/26 - [iphone/Games] - 전 세계 유저들과 리듬게임을 즐긴다. 아이폰 무료 게임 Tap Tap Revenge 2 동영상 리뷰

하지만 이 글에는 출처도 없고, 글의 일부만 긁어서 올렸습니다.
제 홈페이지 링크가 있었던 것도 아니고, 제가 글에 포함시켰던 제 글 링크때문에 유입이 있었던 것이고,
그 리퍼러를 제가 보게 된 것이었지요.

블로그에 명시되어있는 제 CCL 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해당 사이트인 iphone.co.kr은 3가지를 모두 어기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도 없고, 컨텐츠도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선 공동구매 등 온라인 판매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데, 컨텐츠로써 사용을 하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글의 절대 링크가 아니면 확인할 수도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가입하여 하나하나 보면서 제 글을 찾기도, 출처조차 없기 때문에 쉬운 일이 아니고요.

이런 식으로 다른 사람들의 컨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자신의 사이트 컨텐츠로 채우고
그렇게 유입된 유저를 통해 장사를 하고 있다니...

이미 4일 전 삭제 요구 메일을 보냈으나, 확인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개인 시간을 들여, 블로그에 무료로 제공하던 컨텐츠를 이런식으로 도둑맞으니 참 허탈합니다.
정정될때까지 시정요구를 할 것이며, 필요시 법적 절차를 밟도록 하고자 합니다.

인터넷 컨텐츠도 저작권이 중요합니다.
CCL은 지켜져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