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서비스상자

문명보다 중독성 강한 요즘 소셜게임


※ 경고. 지나친 게임은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경고문으로 포스팅을 시작한 것은 처음입니다.
중독성이 강한 소셜게임을 소개해드리려다보니...

올해 초 등장한 Daum의 SNS 요즘(Yozm)을 아시나요?

링크를 통하여 요즘에 가입하시면,
저를 친구로 추가한채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2010/02/10 - [굿서비스상자] - Daum의 트위터, 요즘(Yozm) 난 이래서 한다.
2010/05/01 - [iPhone/Apps] - Daum의 요즘(Yozm), 아이폰 앱으로 해보니

현재 요즘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소셜게임은 총 7개입니다.

하나씩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순서는, 요즘에 등장한 순서입니다.

1. Go! 마이리조트 : 고마리라고도 불리지요. 자신의 섬에서 리조트를 꾸리는 게임입니다.



2. 해피타운 : 자신의 도시를 건설하는 게임입니다. 제가 레벨을 가장 많이 키웠던...


3. 해피아이돌 : 기획사 사장이 되어 아이돌 가수를 키웁니다.


4. 아쿠아월드 : 물고기를 키우며 보석을 모읍니다.


5. Go! 마이농장 : 귀농의 재미가 쏠쏠합니다. 농사짓고, 가축 키우고, 기계 돌리고... 남의 농장에서 서리도 하고요 ㅎㅎ


6. 칵테일 타이쿤 : 술을 다루다보니 18세이상 이용가능한 게임이네요. 재료를 모아 칵테일, 음료, 디저트를 만들어 팝니다.


7. 아크로폴리스 : 이 게임때문에 중독성을 논하게 되었습니다. 위룰, 위팜과 비슷한 면도 많은데요, 신전에서 신탁을 하는 등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게임들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닌 요즘 친구들과 같이 하기 때문에 재미있는, '소셜게임'입니다.
그래서 친구가 많을수록 유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무작정 게임을 위한 친구 늘리기는 부작용이 있으니, 요즘에서 소통하면서 게임도 같이 즐기면 되겠지요.

게임마다 튜토리얼이 있기 때문에 그것만 익히면 이것 저것 해보면서 재미를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

특히 아크로폴리스는 중독성이 정말 강합니다... 그래서 포스팅 서두에 경고메시지를...

이제, 소셜게임을 즐겨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