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홍콩 마카오

홍콩여행, 지금 당장 떠나야만 하는 3가지 이유

반응형



3일간의 홍콩, 마카오 여행을 알차게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본 것도 많고,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그러고보니 2011년 올 해 밟은 땅이 9개국이네요. 허허..
그 중 홍콩은 정말 좋은 여행지라는 인상을 받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첫 여행을 가는 분들께도 추천하고싶습니다.

돌아와서 사진을 정리하고 '홍콩간지노'시리즈를 포스팅하려다보니, 다른 것보다 빨리 포스팅해야겠다고 생각한 내용은 이겁니다.

계획이 조금이라도 있으셨다면 지금 당장 홍콩으로 떠나세요!

1년 중 12월 초순이 가장 최적기입니다. 고민 말고 당장 알아보세요.

그럼 이번에 찍은 야경 한 장 공개하고, 홍콩여행을 지금 떠나야 하는 이유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진 괜찮지요? 삼각대가 약간 기울어진 것과 오른쪽 SAMSAUG간판이 잘 안 보이는 것 빼고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진입니다.

자 그럼 주제로 돌아가서 '홍콩여행, 지금 당장 떠나야만 하는 3가지 이유'입니다.


첫째, 여행하기에 기온이 적절하다.

홍콩을 여름에 다녀오신 분 있으신가요? 30도가 넘는 건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이지만, 습도가 상당히 높아 여행이 힘듭니다.
어쩌면 돌아다니는 것을 포기하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태풍이라도 오면 모든 가게가 문을 닫기에 호텔에만 있어야합니다.
그러려고 여행을 가는 건 아니니까요... 일단 여름이 가장 비추천이고, 겨울이 가장 추천할만 합니다.
겨울에 한국은 춥지만 홍콩은 가을날씨여서 쾌적하게 여행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비가 가장 안 오는 계절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홍콩여행은 겨울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하는 건 12월 초순이지요? 다음 이유로 넘어갑니다.


둘째,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 기분이 한껏 살아난다.

각종 대형 쇼핑센터에는 크리스마스 기념 조형물 등을 세워두고, 야경에도 크리스마스가 반영된 조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 평균 강수량이 가장 적은 때가 바로 이 12월입니다.

그러면, 크리스마스부터 연말까지가 더 좋은 것 아니냐하실 수 있습니다. 돈이 아깝지 않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


셋째, 12월 초순이 지나면 여행가격이 수직상승한다.

좋은 여행의 조건 중, 적은 비용으로 최대한 많은 것을 누리는 것이 빠질 수 없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홍콩은 12월 여행이 좋지만, 특히 12월 초순이 좋은 이유는 바로 이 가격 때문입니다.
12월 초순, 특히 첫 주가 가장 싸고 그 다음부터는 매주 여행가가 정신없이 오릅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홍콩 여행의 최적기는 12월 초순인 것입니다.

이번 여행, 홍콩+마카오 여행을 하면서 들어간 총 비용은 2박4일(3일 꽉찬 여행) 쇼핑 제외 90만원이 채 안 들었습니다.
비행기값(택스, 유류할증료) + 호텔2박 + 교통비(페리, 버스, 트램, 지하철) + 식비 모두 포함입니다.
물론 땡처리 상품으로 호텔 비용 등을 말도 안 되게 후려친 결과이기도 한데, 2개국을 여행한 비용으론 정말 괜찮지요?

연말이 되면, 비행기 값과 호텔 가격이 여기서 2배가 됩니다. 표 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사람도 훨씬 많을테고요.



그럼 정말 지금 당장 휴가계획을 세우고 상품을 알아봐야 한다는 말이 됩니다.
시간과 노력을 줄여드리기 위해 먼저 여행상품 몇 개 추천합니다.
특히 항공사, 여행사에 따라 가격 차이 있습니다.
얼마 전 티몬에서 저렴한 상품을들 팔았는데 이미 지난 건 미련 가지면 안됩니다~

1. 홍콩 3박4일(마카오, 심천 추가 가능) 진에어/4성급호텔(온라인투어 상품보기) 
   가격 : 429,000원(여행가) + 190,000원(유류할증료, 팁) + 개인경비 (12/11, 18 출발상품 가격)

2. 홍콩 3박4일(마카오, 심천 추가 가능) 대한항공/4성급호텔(온라인투어 상품보기) 
   가격 : 529,000원(여행가) + 175,000원(유류할증료, 팁) + 개인경비 (12/5~15 출발상품 가격)
 
3. 홍콩 3박5일(마카오, 심천 추가 가능) 홍콩익스프레스(땡처리여행-모두투어 상품보기)
   가격 : 349,000원(여행가) + 170,000원(유류할증료, 팁) + 개인경비 (12/11, 12 출발상품 가격)
   -> 땡처리 홍콩여행 다른 출발일 상품보기(클릭 후 홍콩 검색)

저 동일한 상품들이 날짜가 지날수록 천정부지로 가격상승합니다 ^^;
직접 클릭해서 보시면 날짜에 따른 가격 보실 수 있으니 비교 가능합니다.

급한대로 홍콩 빨리 다녀오시라고 올렸으니 전 이제 홍콩간지노~ 연재 준비를 하러 갑니다~!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크고 믿을만한 여행사입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3. 투어익스프레스 : 말이 필요없는 Daum 여행, 투어익스프레스입니다. 
4. 쥬얼리 모두투어 : 상품이 많진 않지만 크루즈여행 등 특이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5. 옥션숙박 : 숙박이 필요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싱가포르항공 : 싱가로프에 가거나, 경유항공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하실 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