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홍콩 마카오

대박일 수밖에 없는 홍콩의 보석 산업

반응형
 

홍콩 여행 중, 보석가게를 들른 적 있는데, 이 때 홍콩의 보석 산업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보석 이야기를 하기 전에, 금에 대해서 얘기해볼까요? 먼저 금값은 세계적으로 큰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홍콩의 금이 한국과 다른 점은, 금 함유량입니다.
한국은 순금이 99.9%인 반면, 홍콩은 99.99%로 약간 더 높은 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점을 제외하면 굳이 홍콩에서 금을 사가져 갈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홍콩에 산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우리나라는 금반지 등을 사서 되팔 때 상당히 낮은 금액으로 팔 수 있지만, 홍콩은 처음 값을 그대로 쳐주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환금에 매우 불리한 화이트골드마저 최초 가격 보상이 가능합니다.
이 어마어마한 차이 때문에 이 쪽 산업이 활성화 될 수밖에 없었지요.

사실 전 보석에 관심이 없어서 사진이나 몇 장 찍었는데, 세공업자들이 일 하는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홍콩에서 자수정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많은 사람들이 이 것을 만지고 가더군요.


홍콩에서는 자신의 띠에 맞는 팬던트를 지니고 있으면 복이 온다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은  다이아몬드도 유명한데, 실제로 홍콩에서 다이아몬드를 사가지고 가는 분들도 많은가봅니다.
작은 다이아몬드들을 잘 붙여 큰 다이아몬드로 보이는 기술도 뛰어나서, 이런 것들이 선물용으로 좋다고 하네요.


재테크로도 많이 거론되는 금과 다이아몬드.
금은 아직도 사 두면 좋다고 하지만, 왠지 땡기지도 않고 돈도 없네요 ㅎ
전 역시 지식재산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올 해 가장 많이 이용한 곳.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홍콩도 여기를 통해 예약했습니다.
3. 투어익스프레스 : 말이 필요없는 Daum 여행, 투어익스프레스입니다. 
4. 쥬얼리 모두투어 : 상품이 많진 않지만 크루즈여행 등 특이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5. 옥션숙박 : 숙박이 필요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싱가포르항공 : 싱가로프에 가거나, 경유항공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하실 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