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홍콩 마카오

세상에서 가장 긴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소호 거리 - 홍콩간지노 #22

반응형




센트럴 주변에서 세상에서 가장 길다는 에스컬레이터인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패드의 구글맵스 지도와 아이폰 나침반을 이용해서 돌아다녔는데, 쉽지많은 않았습니다.

결국 도착한 그 곳. 800미터를 자랑하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行人電動樓梯, Mid-level Escalator) 입니다.
영화 중경상림의 배경으로 나오기도 했던 홍콩의 명소입니다.


언덕 위에 있는 주민들이 출근하기 위해 오전 10시까지는 아래로만 운행하고, 이후에는 올라가기만 합니다.


주변의 가게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800미터가 하나의 에스컬레이터는 아니고, 중간중간 끊어져있기에 이렇게 홍콩의 거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잠시 동영상으로 찍어둔 것을 공개합니다. 아래 영상을 재생해보세요~






좀 더 올라갈수록 더 비싸보이는 가게들이 보입니다. 


하루 차이로 런닝맨 팀이 다녀갔다는데... 유재석, 송지효 등을 눈 앞에서 볼 수도 있었던 것을 놓쳤네요~


그 끝을 예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에스컬레이터가 계속 펼쳐집니다.
소호거리를 지나는 재미도 쏠쏠하지요.


와인이 보입니다. 구경은 못 했네요.


이왕 온 것, 끝까지 올라가봐야겠지요?


이제 끝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장소입니다. 정말 예쁘네요. 이미 이 근처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한번 더 올라가니 드디어 끝났습니다. 더 이상 에스컬레이터는 없네요~


20분을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만 타고 올라왔는데, 다시 내려갈 생각을 하니 막막하네요.
마침 버스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후후 홍콩간지노는 무사히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었을까요?
세상에서 가장 긴,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였습니다.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올 해 가장 많이 이용한 곳.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홍콩도 여기를 통해 예약했습니다.
3. 투어익스프레스 : 말이 필요없는 Daum 여행, 투어익스프레스입니다. 
4. 쥬얼리 모두투어 : 상품이 많진 않지만 크루즈여행 등 특이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5. 옥션숙박 : 숙박이 필요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싱가포르항공 : 싱가로프에 가거나, 경유항공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하실 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