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여행 상품 추천

해외 자유여행 중, 식당을 찾을 때 실패하지 않는 4가지 비법 - 여행간지노 팁 시리즈

반응형

여행간지노의 해외여행 팁 시리즈가 이어집니다.

1. 신나는 해외여행! 출국 시 공항에서 해야할 일들은?

2. 외국에서 와이파이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오늘은 식사편, 밥 먹는 것이 정말 중요하죠.
자유여행을 떠나면 식당도 직접 찾아야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여행 책자나 여행블로그 글을 보고 찾아가기도 쉽지 않을 것 같고,
정말 즉흥적으로 밥 먹을 곳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 된다면?

그럴 때를 대비해 식당 찾는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여행간지노의 해외여행 식당 찾기 4가지 비법!!

1. 영어(혹은 읽을 수 있는 언어) 설명이 되어있는 식당

여행 중 언어 문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모든 여행을 내가 의사소통 가능한 곳으로 한정지을 순 없기 때문에, 때론 말이 통하지 않는 곳에서 당황할 수 있지요.
그럴 땐, 메뉴에 영어나 내가 읽을 수 있는 언어가 표시되어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나라 언어로 된 메뉴를 보고 느낌으로만 시켜야 하겠지요.
때론 그림을 보고 시킬 수도 있으나, 원치 않는 메뉴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이 많이 찾는 곳에는, 특히 영어로 그 음식에 대한 설명이 상세히 나와있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음식은홍콩 분식점에서 먹은 음식인데, 영어로 된 설명을 보고 주문하여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관련 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2/01/12 - [여행휴양상자/홍콩/마카오] - 홍콩에서 점심을 먹다가 서양인 때문에 멘탈붕괴를 경험하다 - 홍콩간지노 #23


2. 주변보다 사람이 많은 식당

이는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아무래도 사람이 많다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이도 저도 모를 땐 그냥 사람 많은 곳으로 가는 것이 실패확률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어느정도 검증이 되었다는 말이 될테니까요.


위 사진은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 근처에서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고 들어갔던 현지식사인데,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2011/03/02 - [여행휴양상자/필리핀] - 세부 막탄공항 근처의 만족스런 식사


3. 현지식을 경험하라

간혹 외국에 가서 맥도날드나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체인 음식점에 가는 분들이 계신데요,
해외여행이 흔한 것도 아니니, 최대한 현지식을 경험해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에 맞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외국인이 많이 찾는 식당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한국인 관광객이 많은 곳이라면, 따로 언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 인도 등 향신료를 많이 쓰는 나라에서 한국인이 많은 곳은 따로 말하면 향신료를 최대한 적게 쓰기도 합니다.

아무리 입에 맞지 않더라도, 그 나라의 유명한 음식은 최대한 먹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사진은 프랑스의 달팽이 요리, 에스까르고입니다.
한국인이 많이 찾는 식당이었고, 맛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2011/06/14 - [여행휴양상자/프랑스] - 프랑스에서 맛볼 수 있는 달팽이요리, 에스까르고 - 오렌지노의 유럽여행기 #45


4. 끼니에 맞는 예산책정을 하라

자유여행을 준비할 때, 그 나라 식비가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시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음식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에 쉽지 않지요.

여행 루트를 짜면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일정의 점심이라면, 굳이 비싼 곳을 갈 필요가 없겠지요.
그럴 땐 좀 적은 돈으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곳을 찾아보고, 여유가 좀 있는 저녁이라면 돈 써도 아깝지 않을 정도의 식당을 찾는 것도 좋지요.

여행 전에 크게 잡아 놓은 예산이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 비행기표, 숙박을 제외한 금액에서 식비를 유도리있게 책정해 두고 그에 맞춰 어느 끼니에 어떤 식사를 할 지 미리 가이드를 잡는다면,
낭비도 줄일 수 있고 여행 전반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사진은 일본 최고의 스시집이라고 하던, 신주쿠의 기타자와 구락부 스시였습니다. 비쌌지만 맛은 정말 훌륭하더군요.

2009/08/23 - [여행휴양상자/TOKYO] - [도쿄 여행기] #3 신주쿠, 일본 최고의 번화가를 구경하자


위 사진은 중국 단동에 위치한 평양 고려 식당. 북한 여성이 나와 가무를 보여줍니다. 
고가의 식당이며, 테이블 회전이 빨라 여유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2011/09/23 - [여행휴양상자/중국] - [중국간지노 14] 실제 북한 여성 공연을 볼 수 있는 단동 평양고려식당



커피를 거의 안 먹던 제가, 이탈리아에서 커피에 빠져버렸습니다.
정통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과, 카푸치노의 은은한 맛. 기회가 될 때마다 커피를 먹게 되더군요.
잊지 못할 경험이었고, 귀국후에도 커피를 줄곧 먹게 되었습니다.

2011/04/26 - [여행휴양상자/이탈리아] -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의 참맛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가장 많이 이용한 곳.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홍콩도 여기를 통해 예약했습니다.
3. 투어익스프레스 : 말이 필요없는 Daum 여행, 투어익스프레스입니다. 
4. 쥬얼리 모두투어 : 상품이 많진 않지만 크루즈여행 등 특이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5. 옥션숙박 : 숙박이 필요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싱가포르항공 : 싱가로프에 가거나, 경유항공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하실 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