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Apps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 아이폰 무전기 메신저 소라기 (soragi) 사용기

반응형

 이름(Title)  soragi
 카테고리(Category)  Social Networking
 개발자(Developer)  soragi
[다운로드]  가격(Price)  Free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소라기'가 있길래 뭔가 했더니 아이폰 어플이네요.
안드로이도 어플도 있으므로 스마트폰 어플이라 하는게 맞겠군요.

대충 보니 무전기 가능한 모바일 메신저 같습니다. 실행시켜봅니다.



먼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국가를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South Korea가 선택되네요.



이용약관은 꼼꼼하게 살펴봐야죠.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하는지...



전화번호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어제 저녁 실시간 검색어 때문인지 인증번호가 도대체 오질 않네요 ㅎㅎ
서버 과부하때문인 듯 합니다. 결국 밤에 수십통의 인증번호 문자를 받고 말았습니다 ㅎㅎ



힘겹게 인증 성공~


오픈 이벤트는 필수~


프로필을 꾸밉니다.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으로 ㅎㅎ
2012/02/20 - [여행휴양상자/마산] - 천사날개 벽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벽화거리, 창원 마산여행 가볼만한곳 오동동통술거리



주 메뉴에는 랜덤프뢸, 알림, 내이야기, 사진첩, 소라콘이 보이네요.


랜덤채팅이 가능하다고 소개하였는데, 랜덤 프로필 기능 때문인가봅니다.


sns처럼 내 이야기를 작성할 수 있네요.


아이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설정화면~


대화는 아래와 같이 심플한 메신저 형식입니다.



무전기를 써볼까요? 친구를 선택한 뒤 소라모양 아이콘을 눌러줘야합니다.


대화창이 남아있습니다.


소라기 측에서도 이렇게 뜰 줄은 몰랐는지, 속도가 좀 느립니다. 차차 개선이 되겠지요.
주변에 이용자가 늘어나고, 좀 더 써보면서 쓸만하다 싶으면 좀 더 상세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추천 게시물 :  
 2011/12/16 - [iPhone/Best] - 아이폰 연주 하나로 생방송 스마트쇼에 출연하다
 2011/07/12 - [iPhone/Best] - 오렌지노 아이폰 아이패드 연주 동영상 모음 (7/2 공연)
 2011/03/21 - [iPhone/Music] - 아이폰 비트메이커2로 뚝딱 만든 'I Gotta Feeling'
 2011/03/11 - [iPhone/Music] - 기다렸다! iPad GarageBand 드디어 출시!
 2010/08/30 - [iPhone/Ocarina] - 오렌지노 아이폰 오카리나 미니콘서트 연주 동영상
 2009/11/30 - [iphone] - 아이폰 초보를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모음
 2009/12/28 - [iphone] - 간단한 아이폰 팁 모음 동영상
 
 오렌지노 두 번째 저서,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으로 음악한다!' + 개러지밴드 외 28선

 비트메이커2, 썸잼, 오카리나 등 인기 앱부터 피아노, 기타, 드럼 등의 악기를 아이폰, 아이패드로
 연주할 수 있도록 음악 이론부터 연주 방법까지 소개하였습니다. 성원에 힘입어 이 책을 태국에
 수출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서점 구입 :  [교보문고] [리브로] [인터파크] [YES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11번가]
 포털사이트 : [다음] [네이버] [네이트]
 페이스북 : fb.com/musicapp

관련 동영상 - 저자강연 및 오렌지노 아이폰 연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