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캄보디아

캄보디아 와이파이는? 무제한 데이터로밍 방법은?

반응형



캄보디아를 출발하기 전에 걱정되던 것 중 하나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와이파이가 되는 곳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 S로밍은 포켓 wifi 동글이는 캄보디아를 지원하지 않고...

역시 답은 무제한 데이터로밍 뿐이더군요.


skt 데이터로밍 상품 중 T로밍데이터 OnePass 라는 것이 있습니다.

하루 9천원으로 88개국에서 무제한 3G 데이터 로밍이 가능합니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을 쓰기 위해선 지정된 네트워크 사업자를 사용해야 하는데 캄보디아는 Smart와 Hello Axiata 로 설정해야합니다.

네트워크 사업자를 자동으로 설정하면 다른 통신사가 선택되어 데이터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동설정합니다.


아래는 캄보디아에서 Smart로 선택한 아이폰 화면 캡쳐입니다.



skt t로밍데이터무제한은 가입하고 사용한 날만 과금이 되기에 가급적 현지시간 0시 넘어서 키고, 귀국 전날 11시 30분쯤 끄는 것이 좋을 수 있겠네요.


근데 캄보디아에서 데이터 로밍을 했을 때 연결상태가 너무 안좋았습니다. 거의 제대로 쓰지 못했던 것 같네요.

재미있게도 앙코르와트 3층에선 인터넷이 꽤 잘 되서 페이스북에 바로 사진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와이파이가 연결되던 곳도 있었습니다.

아마 호텔이나 씨엠립 찜질방 아이스파크에서 연결되었었던 것 같네요.



t로밍 해외 데이터 무제한 상품이 가능한 국가는...


아시아 - 일본, 중국, 싱가폴,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마카오, 필리핀, 인도, 대만, 베트남,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괌,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 몽골, 라오스, 아제르바이잔

유럽 -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 네덜란드, 포르투갈, 헝가리, 체코, 아일랜드, 프랑스, 스위스,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벨기에, 폴란드, 슬로베니아, 리히텐슈타인, 오스트리아,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핀란드, 에스토니아, 러시아, 룩셈부르크, 모나코,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우크라이나, 세르비아, 맨섬

미주 - 미국, 캐나다, 멕시코, 자메이카, 안길라, 안티구아바부다, 바베이도스, 케이멘제도, 도미니카, 그레나다, 세인트 키츠앤 네비스, 세인트 루시아, 몬트세랫, 터크스케어커스제도,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 버진아일랜드영국령, 아이티,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 브라질

오세아니아 - 호주, 뉴질랜드

아프리카 - 남아공, 모잠비크, 가나, 케냐, 나이지라

중동 - 사우디아라비아, UAE, 이스라엘, 쿠웨이트, 바레인, 카타르


입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서비스 신청을 하려면 [ T로밍데이터 OnePass ] 를 클릭하세요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이번 캄보디아 여행시 긴급모객 상품을 싸게 예약한 곳.
3. 옥션해외여행 : 해외여행 상품들을 쇼핑하듯 고를 수 있습니다.
4. 익스피디아 : MS에서 독립한 온라인 여행사로, 세계의 좋은 호텔을 최저가 보상제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 에바종 : 전세계 럭셔리 리조트, 호텔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입니다.
6. 옥션숙박 : 숙박이 필요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대명투어몰 : 국내외 여행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8. 진투어 : 신혼여행 허니문 전문 여행사입니다.
9. 삽자루유럽 : 유럽 숙박 체인 및 가이드 투어. 사이트가 깔끔합니다.
10. 호텔패스 : 글로벌 호텔 예약 전문

bpm156 돗토리 음악 여행기 여행간지노 요나고공항 돗토리여행 일본여행 사진


bpm156 돗토리 음악 여행기 여행간지노 요나고공항 돗토리여행 일본여행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