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개러지밴드 호환되는 아이온 아이패드 마스터 피아노

반응형



iPad Garageband로 작곡, 편곡 작업을 할 때, 종종 한계를 느꼈습니다.

연주하기 좋도록 최적화된 UI를 제공하지만 화면의 한계가 있었죠.

그래서 개러지밴드로 곡을 쓰다보면 그 한계를 벗어나지 못 하는 곡만 나왔습니다.

(그러고보니 아직 제가 아이패드로 만든 곡을 제대로 공개한 적은 없군요)


그런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해줄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쓸 수 있는 마스터키보드, 마스터 건반이 있더군요.

아이온 피아노 어프랜티스 ION Audio Piano Apprentice 가 그것입니다.


전용 어플로도 피아노 연주나 레슨이 가능하지만, 개러지밴드 호환이 된다는 점!

저에겐 정말 매력적인 점이 아닐 수 없었지요.


일단 애플 제품 중 최근에 나온 라이트닝 케이블은 사용이 불가하고,

아이폰 4s까지, 뉴아이패드 (아이패드 3)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가 딱 아이폰 4s, 뉴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기에 저에겐 좋네요 ㅎㅎ

물론 정품 젠더를 이용하면 아이폰5, 아이패드 레티나(아이패드4)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요.




이 제품을 받고 바로 테스트를 해서 당시 페이스북에 올렸었는데 [이 곳]을 누르면 제가 올렸던 연주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대로 작업을 해야겠다 싶어서 봄에 잘 어울리는 노래로 편곡을 해봤습니다.

동영상 살~~짝 공개해볼게요 우선 10초만 ㅋㅋ 티저 영상 정도로 봐주세요 ㅎㅎ


봄날, 벚꽃 그리고 너...





아이온 피아노 어프랜티스 ION Audio Piano Apprentice는 건전지로 작동이 되고, 자체 스피커로 출력이 됩니다.

여기에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 등으로 듣고싶다면 아이패드 아이풋을 이용하여 소리를 뽑을 수 있습니다.



피아노 뿐 아니라 개러지밴드에서 연주 가능한 다른 악기들, 기타, 현악기, 베이스 등 모두 연주가 가능하니 편해졌습니다.

특히 프렛이 보이지 않는 바이올린 등을 연주할 때도 좋지요.


건반 키감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이 가격대에서 느낄 수 있는 키감정도라고 할까요?

그래도 평면 아이패드 화면에 연주하는 것 보단 훨씬 수월합니다.



터치할 때 빨간불이 들어오는데, 이 것 때문에 조금 장난감같이 보이긴 해요 ㅎㅎ

옥타브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도 있어서, 2개 옥타브지만 잘 사용하면 넓게 연주할 수 있는 아이패드 마스터건반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호환 가능 마스터 키보드 ION Audio Piano Apprentice의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


제품 상세 정보 보기


전용 어플 보기




 오렌지노의 소리상자 아이폰 & 아이패드 추천 게시물 :  
  

 2013/01/21 - [Garageband] - 전자책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 GarageBand 입문서

 2012/10/21 - [iPhone/Music] - garageband로 연주한다! MBC 경제매거진 M 출연 분

 2012/08/05 -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 손연재 아이스크림 CM송을 아이패드로 연주

 2011/12/16 - [iPhone/Best] - 아이폰 연주 하나로 생방송 스마트쇼에 출연하다
 2011/07/12 - [iPhone/Best] - 오렌지노 아이폰 아이패드 연주 동영상 모음 (7/2 공연)
 2011/03/21 - [iPhone/Music] - 아이폰 비트메이커2로 뚝딱 만든 'I Gotta Feeling'
 2010/08/30 - [iPhone/Ocarina] - 오렌지노 아이폰 오카리나 미니콘서트 연주 동영상
 2009/11/30 - [iphone] - 아이폰 초보를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모음

 

 오렌지노 이진호 저서,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GarageBand 입문서

 
이 도서는 개러지밴드 입문서로 악기 연주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도 개러지밴드를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하고 작곡하여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마지막에는 [Last Chiristmas] 곡을 함께 따라해보면서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실습 파트를 제공하였다. 음악과 음악 연주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기를 기원한다.


 이진호 저 |코드미디어 |2013년 01월 21일 출간 


 정가 : 전자책 6,000원 / 판매 4,500원(-25%)
 책 바로가기 : [인터넷 교보문고] [리디북스]
 공식 페이스북 : fb.com/musicapp


IT채널 생방송 스마트쇼 출연 분
 

 

아이패드 미니 광고음악 따라하기




[오렌지노상자/소개 & 연락처] - 오렌지노 소개 & 연락처 - 어플 홍보, 아이폰 아이패드 공연문의 등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