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Music

아이폰 메트로놈 어플, TrueMetronome 무료

반응형


음악하는 분들, 특히 드러머에게 반드시 필요한 박자감각 훈련, 보통 메트로놈으로 하지요.

분당 비트를 재는 BPM으로 곡의 빠르기를 정하는데, 이 걸 재는 것이 메트로놈입니다.

메트로놈 어플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그 중 트루 메트로놈을소개합니다.


 이름 (Title)

 TrueMetronome Lite 
 카테고리 (Category)  Music 음악
 개발자 (Developer)  Mikhail Motyzhenkov

[다운로드]

 가격(Price)  무료 Free


기능은 간단합니다. 탭으로 켜고 끄고, 위아래로 당기거나  -, + 버튼으로 BPM을 조절합니다.



앱스토어에는 아래와 같이 소개되어있습니다.


TrueMetronome은 진짜 메트로놈이라 불릴 수 있는 유일한 앱입니다. 다른 메트로놈 앱들은 정확도에 대해 자랑하지만 예민한 사용자들은 비 정확한 박자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만 해도 모빌장치에 정확한 메트로놈은 불가능 했습니다. 다른 앱들이 다 못한다 해도TrueMetronome은 완벽한 박자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앱의 독특한 엔진은 지연이 전혀 없는 완전한 박자를 만들어 냅니다. TrueMetronome은 모빌장치에 가장 완벽한 앱입니다. 


두 번째는 문제는 소리 질입니다. 프로 음악가들은 상음이 포함된 자연적 소리를 원하지만, 모든 메트로놈 앱은 짧은 합성 샘풀만 나옵니다(다음 소리가 나오기 전에 처음 소리가 완전히 멈춥니다). 그래서, 인공, 죽은 소리밖에 들리자 않습니다. 추가로, 똑 같은 소리만 계속 나온다면 사용자를 짜증나게 할 수 있습니다. TrueMetronome놈은 이 문제들을 완전히 해결합니다: 모든 소리는 실제 메트로놈을 녹화했고, 박자는 그 전 차츰 없어지는 소리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각 비트는 약간씩 다릅니다. 이는 자연소리를 사용하여 듣는 사용자 귀에 편안함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미학적 조합 인터페이스는 본 어플리케이션은 주요 요소이고, TrueMetronome은 더 신경 쓰고 있는 부분입니다. 전자 메트로놈 인터페이스를 작성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TrueMetronome은 대충하지 않습니다: 실제 전자 메트로놈같이 보이고 느낌도 그렇습니다; 스케일의 모든 표시는 템포표시 되어있고, 추의 편각은 템포에 영향이 있고, 템포는 무게를 더 줌으로 선택합니다. 


박자를 시작 또는 끝내려면 화면 어디든지 탭하시면 됩니다. 



트루메트로놈 어플 무료버전에서는 광고가 들어있고, BPM 160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선 트루메트로놈 유료버전 (2.99$)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렌지노의 소리상자 아이폰 & 아이패드 추천 게시물 :  
  

 2013/01/21 - [Garageband] - 전자책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 GarageBand 입문서

 2012/10/21 - [iPhone/Music] - garageband로 연주한다! MBC 경제매거진 M 출연 분

 2012/08/05 -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 손연재 아이스크림 CM송을 아이패드로 연주

 2011/12/16 - [iPhone/Best] - 아이폰 연주 하나로 생방송 스마트쇼에 출연하다
 2011/07/12 - [iPhone/Best] - 오렌지노 아이폰 아이패드 연주 동영상 모음 (7/2 공연)
 2011/03/21 - [iPhone/Music] - 아이폰 비트메이커2로 뚝딱 만든 'I Gotta Feeling'
 2010/08/30 - [iPhone/Ocarina] - 오렌지노 아이폰 오카리나 미니콘서트 연주 동영상
 2009/11/30 - [iphone] - 아이폰 초보를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모음

 

 오렌지노 이진호 저서,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GarageBand 입문서

 
이 도서는 개러지밴드 입문서로 악기 연주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도 개러지밴드를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하고 작곡하여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마지막에는 [Last Chiristmas] 곡을 함께 따라해보면서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실습 파트를 제공하였다. 음악과 음악 연주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기를 기원한다.


 이진호 저 |코드미디어 |2013년 01월 21일 출간 


 정가 : 전자책 6,000원 / 판매 4,500원(-25%)
 책 바로가기 : [인터넷 교보문고] [리디북스]
 공식 페이스북 : fb.com/musicapp


IT채널 생방송 스마트쇼 출연 분
 

 

아이패드 미니 광고음악 따라하기




[오렌지노상자/소개 & 연락처] - 오렌지노 소개 & 연락처 - 어플 홍보, 아이폰 아이패드 공연문의 등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