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wwdc 2013에서 발표한 iOS7 기능별 특징


우리나라 시각으로 오늘 새벽 2시에 애플의 신제품 발표 WWDC 2013가 있었습니다.
당시에 생중계를 지켜보며 새 맥프로와 새 맥 OX Mavericks,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기다린 iOS7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팀쿡이 iOS7 소개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iOS7 소개 동영상 먼저 함께 보시죠.


영상이 끝나자 WWDC에 있던 관중들은 기립박수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열광케 했을까요? 

우선 확 달라진 디자인, 아이콘이 모두 바뀌었고 UI가 보다 간편해졌습니다. 

아이콘 디자인에는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너무 채도를 높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iOS7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기능들은 apple.com/ios/ios7 에서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습니다.



Control Center  

화면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여러 기능들을 손쉽게 쓸 수 있는 기능들... 이런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지 않아서 탈옥을 했던 유저가 많았지요.

가장 반가운 기능은 에어플레인모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기존 탈옥에서만 쓸 수 있던 SBSetting의 유용한 기능들이 들어왔습니다.

저는 원래 순정으로만 썼지만 그 기능이 제일 부러웠는데, 이번에 iOS7에선 이 부분이 들어와서 상당히 반갑습니다. 사실 iOS6부터 기다렸지요.

그밖에 원래 되던 밝기, 음악재생 등도 한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Notification Center

반대로 위에서 쓸어내리는 알림센터 디자인 개선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오늘의 날씨, 캘린더 등 다양한 알림들이 한눈에 보입니다.


Multitasking 

모든 앱들에 손쉽게 멀티태스킹이 지원되어 PC처럼 여러 프로그램을 전환하며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7은 전반적으로 상하좌우로 스와이프하는 것 만으로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게 개선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iTunes Radio

광고만 보면 무료로 원하는 곡을 들을 수 있도록 아이튠즈 라디오가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튠즈 매치를 가입하면 이마저도 광고 없이 모두 무료이고, 아이튠즈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hotos

그동안 장소별 정렬만 제대로 쓸 수 있던 사진 정렬은 시각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사진 감상에 대해 전반적인 UI개선이 있습니다.


AirDrop

에어드롭의 등장으로 공유가 좀 더 스마트해졌습니다.

주변 사람에게 쉽고 빠르게 컨텐츠를 전송할 수 있고, 받는 사람도 암호를 입력하거나 수신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Camera

인스타그램과같이 정사각형 촬영도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되었고, 필터도 기본 아이폰 아이패드 촬영 내에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번 OS 업데이트는, 상당량의 앱들을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렸습니다.


Safari

스와이프로 인한 기능개선은 사파리에서 그 역량을 제대로 발휘합니다. 열어둔 페이지들은 스와이프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Siri

시리에 남성 목소리가 추가된 건 별 관심 없습니다. (응?)

전반적인 검색 기능 강화와 음성인식 개선이 추가되었습니다.



Mail

지메일을 아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MailBox의 일부 기능들이 기본 메일 앱에 탑재되어 스와이프만으로 쉽고 빠르게 메일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Weather 

날씨별로 그럴싸한 비쥬얼로 직관적인 변화를 알 수 있으며, 지역별로 한 눈에 알아보기도 편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Messages 

메시지 또한 좌우 스와이프로 주소록, 메시지로 쉽게 전환이 가능하고 전반적인 디자인도 깔끔해졌습니다.





전반적인 UI개선이 이루어졌고, 중력을 인식하여 배경화면이 반응하는 등 재미있는 요소들도 많이 추가된 이번 iOS7은 가을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애플 개발자 계정이 있으시다면 iOS7 베타를 설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iOS7 지원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4 이상, 아이패드2 이상,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터치 5세대

iPhone 4 and later, iPad 2 and later, iPad mini, iPod touch (5th generation)




추후 iOS7 설치하여 다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애플 개발자 계정으로 iOS7 베타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developer.apple.com/ios 에서 디벨로퍼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iOS 7 SDK beta 로 선택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 기종에 맞게 선택하여 받으시면 됩니다.

아이폰5는 A1428, A1429 모델이 있으니 아이폰 뒷면을 확인하여 다운받습니다.





 오렌지노의 소리상자 아이폰 & 아이패드 추천 게시물 :  
  

 2013/01/21 - [Garageband] - 전자책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 GarageBand 입문서

 2012/10/21 - [iPhone/Music] - garageband로 연주한다! MBC 경제매거진 M 출연 분

 2012/08/05 -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 손연재 아이스크림 CM송을 아이패드로 연주

 2011/12/16 - [iPhone/Best] - 아이폰 연주 하나로 생방송 스마트쇼에 출연하다
 2011/07/12 - [iPhone/Best] - 오렌지노 아이폰 아이패드 연주 동영상 모음 (7/2 공연)
 2011/03/21 - [iPhone/Music] - 아이폰 비트메이커2로 뚝딱 만든 'I Gotta Feeling'
 2010/08/30 - [iPhone/Ocarina] - 오렌지노 아이폰 오카리나 미니콘서트 연주 동영상
 2009/11/30 - [iphone] - 아이폰 초보를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모음

 

 오렌지노 이진호 저서,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GarageBand 입문서

 
이 도서는 개러지밴드 입문서로 악기 연주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도 개러지밴드를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하고 작곡하여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마지막에는 [Last Chiristmas] 곡을 함께 따라해보면서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실습 파트를 제공하였다. 음악과 음악 연주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기를 기원한다.


 이진호 저 |코드미디어 |2013년 01월 21일 출간 


 정가 : 전자책 6,000원 / 판매 4,500원(-25%)
 책 바로가기 : [인터넷 교보문고] [리디북스]
 공식 페이스북 : fb.com/musicapp


IT채널 생방송 스마트쇼 출연 분
 

 

아이패드 미니 광고음악 따라하기




[오렌지노상자/소개 & 연락처] - 오렌지노 소개 & 연락처 - 어플 홍보, 아이폰 아이패드 공연문의 등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