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dslr로 찍어 아이폰으로 올리는 wifi 메모리카드, PQI Air Card

반응형


캐논 dslr 중 사진을 찍어 wifi를 통해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기종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있기론 6d와 70d가 이런 기능이 가능한데, 이 매력적인 기능 때문에 이 기종들이 너무나 사고싶었더랬지요.


하지만 가격은 후덜덜... 물론 다른 좋은 기능들이 많지만 그저 wifi 전송때문에 이 기종들로 갈아타는 것은 무리였습니다.

아이폰이 아닌 dslr로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리고 싶은 욕심은 가득한데 말이지요.


그러다 WiFi 전송이 가능한 메모리카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몇 가지 제품들을 비교해보니,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PQI Air Card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구입을 망설이다가 위메프에서 마이크로 SD카드와 함께 판매하길래 구입을 해버렸습니다. (쿠팡, 티몬, 그루폰에도 있더군요.)


저는 5% 적립때문에 위메프에서 구입을 했고요,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8G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포함하면 59,000원입니다. 원래 메모리카드 없이 이 가격에 판매하던 제품입니다.


운지 좋았는지... 주문한지 24시간도 안 되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SD카드처럼 생겼고, microSD카드를 장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PQI Air Card를 장착하여 촬영한 사진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옮기기 위해서는 PQI Air Card+라는 전용 앱이 필요합니다.

 이름 (Title)

 PQI Air Card+
 카테고리 (Category)  유틸리티
 개발자 (Developer)  PQI 

[다운로드]

 가격(Price)

 무료 Free


전송을 위해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WiFi를 켜고 PQI Air Card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폴더별로 사진들이 들어있습니다.



폴더 안에 기본적으로 설명에 대한 이미지도 들어있네요.




이미지를 보낼 때 공유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방 안에서 사진을 찍어 테스트하려다보니, 그냥 제 블로그 화면을 찍었습니다.



하단에서 이미지를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앨범으로 사진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dslr로 찍은 사진을 아이폰 카메라 롤에 가져온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 것을 페이스북 등으로 업로드 할 수 있지요.



그리고 또 중요한 것, 보안설정을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도 내 카메라의 사진들에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PQI Air Card 앱을 통해 암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패스워드 스위치를 켜시고, 비밀번호를 설정 후 저장합니다.



저는 WiFi SSID도 바꾸었습니다. 비밀번호는 **로 숨겨지지 않고 그대로 다 나와버리네요. 왜 그랬을까요? 보안의식이 실망스러워지는 순간...



이제 PQI Air Card 가 구동중인 카메라를 리셋하고 WiFi 네트워크를 다시 설정합니다. 

저는 jino.me로 바꾸었기에 이 것을 선택하고 좀 전에 설정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보안 설정 끝~~ 아이패드에서도 해봤는데 잘 됩니다.


결과적으로 약 6만원만 추가해서 dslr을 WiFi 전송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한 셈이 되었습니다.

이제 카메라로 찍은 사진도 페이스북에 바로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설레네요!



현재 가장 저렴한 판매처 : 위메프 3일 남음 (클릭)



 오렌지노의 소리상자 아이폰 & 아이패드 추천 게시물 :  
  

 2013/01/21 - [Garageband] - 전자책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 GarageBand 입문서

 2012/10/21 - [iPhone/Music] - garageband로 연주한다! MBC 경제매거진 M 출연 분

 2012/08/05 -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 손연재 아이스크림 CM송을 아이패드로 연주

 2011/12/16 - [iPhone/Best] - 아이폰 연주 하나로 생방송 스마트쇼에 출연하다
 2011/07/12 - [iPhone/Best] - 오렌지노 아이폰 아이패드 연주 동영상 모음 (7/2 공연)
 2011/03/21 - [iPhone/Music] - 아이폰 비트메이커2로 뚝딱 만든 'I Gotta Feeling'
 2010/08/30 - [iPhone/Ocarina] - 오렌지노 아이폰 오카리나 미니콘서트 연주 동영상
 2009/11/30 - [iphone] - 아이폰 초보를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모음

 

 오렌지노 이진호 저서,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GarageBand 입문서

 
이 도서는 개러지밴드 입문서로 악기 연주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도 개러지밴드를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하고 작곡하여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마지막에는 [Last Chiristmas] 곡을 함께 따라해보면서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실습 파트를 제공하였다. 음악과 음악 연주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기를 기원한다.


 이진호 저 |코드미디어 |2013년 01월 21일 출간 


 정가 : 전자책 6,000원 / 판매 4,500원(-25%)
 책 바로가기 : [인터넷 교보문고] [리디북스]
 공식 페이스북 : fb.com/musicapp


IT채널 생방송 스마트쇼 출연 분
 

 

아이패드 미니 광고음악 따라하기




[오렌지노상자/소개 & 연락처] - 오렌지노 소개 & 연락처 - 어플 홍보, 아이폰 아이패드 공연문의 등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