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여행 상품 추천

겨울 동남아 여행 시, 인천공항에 외투보관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겨울에 동남아 등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갈 때, 인천공항까진 코트나 점퍼 등으로 따뜻하게 입고 가겠지만 그렇게 입고 비행기를 탈 수는 없죠.

그래서 공항에서 짐을 부치기 전에 겉옷을 캐리어에 넣는 경우들이 있는데, 여행 내내 가지고 다녀야하는 짐이 되니 불편합니다.

옷이 많이 구겨지기도 하고 무게때문에 아무래도 외투는 공항에 보관하는것이 좋겠지요.


그래서 공항에는 외투보관 서비스가 있습니다. 저도 겨울에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가면 이용하는 서비스이지요.

이번 오키나와 여행때도 유용하게 이용했고요.



외투보관을 해주는 곳은 몇 군데 있지만, 제가 알아본 곳 중 가장 저렴한 곳을 추천합니다.

혹시 더 저렴한 곳을 알고계신 분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제가 소개하는 곳은 크린업에어라는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1층 서편에 위치한 크린업에어입니다.


찾기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공항철도(일반)을 타셨다면 개찰구로 나와서 왼쪽으로 꺾어 쭉 들어갑니다.

그리고 주차장을 왼쪽으로 끼고 긴 평지 에스컬레이터를 지납니다. 

그리고 왼쪽으로 꺾어 들어가다보면 위 지도의 빨간 위치에 크린업에어가 있습니다.



비행기 시간을 보고 이용시간도 잘 맞춰봐야겠죠? 오전 8시에 열고, 평일은 오후 8시, 주말은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정상가격은 1벌당 만원인데, 이건 너무 비싸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아시아나 항공 이용자


접수일부터 4박 5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1일 추가시 2천원씩 부과됩니다.

아시아나항공을 타시는 분들은 강추 서비스이지요.



2. 하나투어 이용자

아시아나를 타고 출국하는 분이 아니라면, 하나투어를 이용하세요. 회원이 아니라면 미리 가입하세요.

하나투어 회원이면 4박 5일간 4,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가 있다면 3,500점 차감하고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 마일리지가 3천점이 있었는데, 500점이 모자라 일반 요금으로 4,500원을 내고 이용했네요. 아까비...



이제 겨울에 동남아 등 따뜻한 나라 가실 때, 외투보관 서비스를 유용하게 이용해보세요.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3. 옥션해외여행 : 해외여행 상품들을 쇼핑하듯 고를 수 있습니다.
4. 익스피디아 : 호텔 뿐 아니라,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박시설을 싸게 찾아 예약까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5. 에바종 : 전세계 럭셔리 리조트, 호텔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입니다.
6. 옥션숙박 : 숙박이 필요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대명투어몰 : 국내외 여행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8. 진투어 : 신혼여행 허니문 전문 여행사입니다.
9. 레일유럽 : 유레일패스와 유로스타 등 유럽 철도상품 예약하는 곳
10. 호텔패스 : 글로벌 호텔 예약 전문
11. 웹투어 : 자유여행 상품 전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 인천국제공항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