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요즘같은 때, 예금금리비교 후 선택한 은행은?


최근에 은행 예금금리비교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자로 다음 금융에서 예금금리비교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위인 SC은행의 상품은 가입조건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어서 패스했고,

2위인 신한은행의 한달애저금통은 1일 입금한도 3만원, 잔액 최대30만원 이내 입금/지급 가능이더군요.

예금특판이 많아도 조건을 자세히 보면 망설여지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다음 3위인 전북은행의 3.1% 상품, JB다이렉트예금통장을 살펴보겠습니다.


특이한 것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은행 직원이 실명확인을 위해 찾아옵니다.


신청을 해보았는데요, 약 2일 후 사무실로 찾아왔습니다. 간단히 실명확인 동의서를 작성하고, 신분증 확인 후 사본을 받아갔습니다.

그리고 받은 것들... (예금금리비교하다 이렇게까지 ㅋㅋ)




JB다이렉트 상품이 3개 있는데, JB다이렉트 입출금이 무난하게 쓸 수 있는 기본 통장이고, 연 2.5%입니다. 

기준금리 수준으로 입출금통장을 만들 수 있는 건 반가운 일이지요. CMA, MMF, MMDA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JB다이렉트 정기예금은 3.1%로, 타 은행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예금금리비교 직접 해보세요~ 적금은 3.7%입니다.



전북은행이다보니, 서울에서 가입하는 게 조금 어색할 수도 있는데, 직접 찾아오는 걸 보니 적극적으로 진출하려는 것 같습니다.

TV 광고도 있네요.




실명인증이 끝나면 이렇게 문자로 확인이 됩니다.



이제 계좌개설이 남았네요.

가입신청과 마찬가지로 전북은행 JB다이렉트 홈페이지(클릭)에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전은행 입출금 수수료 면제라는게 참 끌리네요. 인터넷뱅킹 수수료도 무료고요.



요즘같은 저금리시대에, 예금금리비교 꼼꼼히 하고 상품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실명인증하면서 받은 귀여운 자석들입니다 ㅋㅋ 이 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