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맛집

강남 고깃집 고민될 때, 선택한 이 곳


아무래도 강남에서 모임을 가질 일이 많습니다.

강남 주변에서 일을 하는 친구들이 많고, 저 또한 사무실이 양재에 있으니 강남 모임은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죠.


강남역 주변에 고깃집 거리가 있지요? 상당히 많은 가게들이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하는데...

자리를 오래 지키는 곳 중 하나인 마포갈비를 들렀습니다.




기본 반찬은 보시다시피 필요한 반찬들...



이건 와인허브삼겹살. 호주산이라고 합니다.



돼지갈비. 잘 굽는 사람이 많지 않죠.



생삼겹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생삼겹살 드세요. 이게 제일 맛있습니다. 국내산 생삼겹살인데... 고기 상태 좋습니다.

물론 증명할 방법 없습니다. 내가 구운 고기를 먹어봤어야지!!!



결과적으로 상당히 맛있었던 돼지갈비



저의 고기 뒤집는 타이밍은 의심하지 마세요... 진짜 자랑할 수 있는 장기 몇개 중 하나.



고기가 다 익으면, 지체 없이 먹어야합니다. 놔두면 맛이 덜해질 뿐. 굽는 사람이 '지금이야!'라고 말하면 그냥 드세요.



소주를 잊을 뻔



칼집 낸 삼겹살.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겠죠?



계란찜. 



허브와인삼겹살... 자, 허브와인삼겹살이 만원이고 생삼겹살이 12,000원입니다.

차이는 호주산과 국내산.


결론을 말씀드릴게요. 국내산 생삼겹 드세요. 일행 중, 고기 잘 굽는 사람이 있다, 무조건 생삼겹 드세요.

일행 중 고기 잘 굽는 사람이 없다. 와인허브삼겹살 드세요.

어떤 이야기인지 알죠?





호주산 허브삼겹살. 



그리고 돼지갈비... 



저 나름 고기 진짜 잘 굽는다는 소리 수도 없이 들었거든요?

근데 갈비는 자신이 없어요. 양념때문에 굽기를 캐치하기 쉽지 않죠.



결과적으로... 겁나 맛있었어요. 돼지갈비 여기 진짜... 아놔...

개인적으로 강남 마포갈비에 가시면 생삼겹을 드시거나 갈비를 드세요.

물론 동행인의 고기굽는 실력을 알아야합니다. 좀 믿을만하면 생삽겸!!! 그냥 무난하게 맛있게 먹으러면 와인허브삼겹살 드시고,

갈비 좀 안다 싶은 사람 있으면 갈비 시키세요. 제가 구운 갈비는 진짜 개맛존맛 ㅋㅋㅋㅋㅋ 네. 그만할게요.



고기집에서 냉면 안 먹으면 어떡하라고...

냉면의 추억... 필수코스입니다.


강남역 고기 먹기 좋은 곳, 마포갈비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마포갈비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