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중국

중국 중경 여행 및 양쯔강 크루즈 여행기 시작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10일은 쉬었나요?

지난 8월 30일에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이 곳 중경(충칭)에 왔는데, 아직까지 저는 이 곳에 있습니다.

거기에는 엄청난 에피소드가 있지요. 제가 왜 아직까지 여기에 있는지에 대한!


그럼 여행이야기로 다시!

5일이나 비워야 하는 상황에 업무를 최대한 마무리하고 약 한시간정도를 자고 일어났기에 컨디션이 안 좋은 상황.

아침 6시 인천공항 집결... 상당히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 어떠한 대중교통으로도 그 시간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이 없었고,

차를 가지고 가기엔 4박 5일 주차비 4만원과 영종대교 통행료를 생각하면 고민이 되지 않을 수 없었던 상황...

여차저차 대중교통으로 도착했고, 어떤 분들이 한시간을 늦고 (심지어 태연하게?) 허허...

뭐, 늦진 않게 탔습니다. 면세점에서 엄청난 득템도 했고!


인천에서 아시아나 비행기에 탔을 때, 옆자리 노부부가 계셨는데, 저야 뭐 어르신들께는 가급적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니...

그런데 옆의 할아버지께선... 신문을 활짝 펴서 보시며 이미 제 팔은 물론 가슴팍까지 수시로 치면서 신문을 펼치고...

이미 제 시야의 절반정도는 본인이 쓰고 계신 상태... 뭐라 말은 못 하고 몇 번이고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쳐다보았으나, (심지어 알아챘으나)

절대적으로 무시하는 태도에 더이상 여기에 앉기엔 내 기분에 너무 미안한 마음이 생기더군요.

승무원에게 얘기하여 빈자리로 옮겼습니다. 어찌나 편하던지...


원래 앞쪽 통로 자리를 선호하는 저였지만, 이번에는 창가 자리에서 간만에 하늘을 감상했습니다.

비행기에서 본 하늘, 그래도 꽤 많다고 생각하면서도 같은 하늘이란 없더군요.


수면부족으로 나도 모르게 잠들곤 했지만 가끔 보이는 창문을 보며 가다가, 대륙의 기상이 느껴졌습니다.



기내에서 dslr로 하늘을 담기가 쉽진 않지만, 그래도 결과물은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그렇게 중국 중경(충칭)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국제공항이지만(국내도 있다고 합니다.) 큰 공항은 아니더군요.



베스트레블 양자강 크루즈 여행 환영 플랫카드를 지나쳐 단체버스에 오릅니다.

중경 시내로 출발!!



고층 멘션들이 보입니다. 자세히 보면 집집마다 빨래들이 널려있지요.



싱가폴에서도 이런 멘션들을 본 것 같은데 말이죠.



다리를 지나며 고층 상업 건물들이 여기 저기 보입니다.



대형 버스가 주차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고 하네요. 뒤로 인민대례당이 보입니다.



그리고 저에게 엄청난 에피소드를 안겨준 이 식당. 절대 못 잊을 이 식당!



과연 제가 왜 지금까지 중경에 남아있는걸까요...!!!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3. 옥션해외여행 : 해외여행 상품들을 쇼핑하듯 고를 수 있습니다.
4. 에바종 : 전세계 럭셔리 리조트, 호텔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입니다.
6. 대명투어몰 : 국내외 여행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7. 리조트세상 : 리조트/허니문 전문 여행사입니다.
8. 레일유럽 : 유레일패스와 유로스타 등 유럽 철도상품 예약하는 곳
9. 호텔패스 : 글로벌 호텔 예약 전문
10. 웹투어 : 자유여행 상품 전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 인천국제공항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