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여행 상품 추천

김포공항 국제선 취항의 막강한 장점

반응형



얼마전에 다녀온 타이완 여행, 

일반적인 루트라면 인천공항에서 타오위안공항까지 가서 타이페이로 갔겠지만,

저는 김포공항에서 송산공항으로 다녀왔습니다.




정말 막강한 장점은 시내와 가깝다는 점입니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타이베이에 내릴 수 있다는 건 축복이지요. 인천-타오위안 경로보다 편도 한시간 이상의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김포공항까지 지하철과 공항철도로 인천공항보다 쉽게 갔고(교통비도 싸고)

타오위안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로 들어오는 것보다, 타이페이 내에 있는 송산공항으로 가는 게 더 좋다는 건 말할 필요가 없지요.

물론 인천공항이 시설 등의 면에서 더 뛰어나지만, 그거도 한두번이죠 ㅎㅎ 여러번 가면 가까운 게 장땡입니다.

전 비행기 좌석도 창가보다 빨리 내릴 수 있는 복도쪽을 선호하기도 하고요.


이번에 한국공항공사 이벤트로 타이완에 다녀왔기에, 인증샷을 제출해야 했는데요, 거기에 제출한 사진입니다.

카메라360짜응....



김포공항 내 김포공항이라고 써있는 글씨가 딱히 없어서 이렇게... 출국 게이트 앞에서...

그리고 김포공항 면세점을 둘러봅니다. 할인 쿠폰도 많이 주네요.
아... 저 여권... 사연 많은 나의 두번째 여권... 



비행기 안에서 개러지밴드로 타이완 관련 곡을 썼어요. 30%정도 써서 아직 완성을 못 시킨 상태네요.

전 짐을 모두 기내에 들고 탔기에, 입국심사만 거치고 바로 나왔는데 나오자마자 어마어마한 인파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게이트가 열리는 순간 정말 무슨 게릴라콘서트에 온 것 마냥 엄청난 사람과 카메라가 저를 주시하는데... 정말 놀랐네요.

저를 보고 일반인임을 확인한 뒤 실망한 표정이란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



과연 2014년 10월 3일, 송산공항에 갔던 연예인은 누굴까요?


지하철에 타기 전에 이지카드를 구입하는데, 영어로 겨우 구입은 하였으나 충전을 못 한 채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줄이 너무 길어져서 그냥 코인을 구입하여 지하철을 탄 건 어쩔 수 없었던 상황 (나중에 타이완 교통에 대해 다시 정리해볼게요)



송산공항역의 조형물이 특이해서 찍어봤습니다.



지하철 역도 깔끔하죠? 제 숙소는 타이페이 메인 스테이션 주변이었는데, 우리나라로 치면 기차서울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송산공항에서 대중교통으로 30여분만 가면 되니, 정말 김포공항 <-> 서울역과 비슷한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죠?



김포공항 취항 국제선은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노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본도 인천 <-> 나리타 보단 김포 <-> 하네다가 더 짧은 것처럼요.

중국에도 김포에서 취항하는 곳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의 첫 해외여행이 김포에서 출발하는 것이었는데, 이렇게 다시 김포공항에서 출국을 하니 새로운 기분이었습니다.


김포 출발 땡처리 저가 항공권을 보시려면 땡처리닷컴(클릭)에서 출발지를 '김포'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온라인투어 :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3. 옥션해외여행 : 해외여행 상품들을 쇼핑하듯 고를 수 있습니다.
4. 에바종 : 전세계 럭셔리 리조트, 호텔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입니다.
6. 대명투어몰 : 국내외 여행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7. 리조트세상 : 리조트/허니문 전문 여행사입니다.
8. 레일유럽 : 유레일패스와 유로스타 등 유럽 철도상품 예약하는 곳
9. 호텔패스 : 글로벌 호텔 예약 전문
10. 웹투어 : 자유여행 상품 전문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2동 |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