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2015년의 목표, 중국어 배우기 시작!


약 10년 전에도 중요해지리란 걸 알았지만 아직도 공부하지 못했던 중국어...

이제 정말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수로 배워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절실한 요즘입니다.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분들과 대화를 하면 중국어 얘기가 빠지지 않을 정도니까요.


2015년 목표 중 하나로 중국어를 꼭 배우기로 했으니 실행에 옮겨야죠.

좋은 기회가 되어, 차이나탄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기초 중국어를 독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중국어를 전혀 배워본 적이 없지만, 지금껏 중국에 있었던 날을 모두 더하면 거의 한달이 다 되긴 할거에요.

그래서 귀동냥은 조금 있다고 해야할까요? 그래도 사실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입장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혹시 궁금하시면 제 중국 여행기를 보셔도 좋습니다 ㅎㅎ http://jino.me/category/여행휴양상자/중국


아래는 중국어 독학 차이나탄의 메뉴들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학습이 가능한데, 아직은 안드로이드만 제공되어 아쉽게도 전 PC로만 학습중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만 사용하는 저에겐 이런 점에선 좀 아쉽네요.


나의강의정보에서 학습시작하기를 눌러 수업을 진행합니다.



전광석화패키지수강권으로 90일 이용중에 있습니다 ㅎㅎ 차이나탄에서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수강권이에요.

일단 중국어 기초발음편, 기초문장편을 학습하고 있어요.



기초발음편에서는 성조 등을 배우는데, 그 이상하게만 들리던 중국어 억양이 어떠한 규칙을 가지고 있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기초문장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영상 강의가 아무래도 메인이죠. 저 중국인 남자 선생님은 이제 친숙해지려고 하네요. 길에서 만나면 나도 모르게 인사할듯.

중국 현지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현지 인터뷰영상들도 많아서 다양한 사람들의 발음도 들어볼 수 있어요. 아마 북경에서 촬영하지 않았나 싶네요.



자신의 발음을 원어민 발음과 비교할 수 있도록 녹음기능도 제공됩니다.

근데 전 녹음이 잘 안되어서 문의해보려고 해요.



실전대화에서 퀴즈를 풀어봅니다. 역시 학습에는 시험이죠.



저 발음기호들을 보고 읽을 수 있으려면 기초발음편을 정말 잘 들어둬야 하더군요! 

기초중국어 독학으로 학원에 다닌 것처럼 익힐 수 있도록 커리큘럼도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빨리 기초를 떼고 초중급과정, 고급과정도 배우고 싶다는 열망이!! 90일은 참 빨리 지나갈텐데 말이죠.



2015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마음을 다잡아봅니다. 중국어 할 줄 아는 오렌지노가 되어보겠습니다~




http://www.chinat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