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중국어 기초 회화, 정말 필요한 문장들로 배우기


제가 요즘 중국어를 공부하는 이유가 일단 회화가 빨리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글보다는 말에 중점을 두고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차이나탄 강의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학습은 기초회화편 1인데 강의 제목들만 봐도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이라기보단 정말 실생활에 필요한 문장이 많습니다.

기초 중국어 독학이 재밌기 위해선 아무래도 딱딱한 문장보단 이런 게 좋겠죠.



점심 먹으러 갈래요? 제가 쏠게요~ 엄청 동안이시네요! 남자친구가 완전 훈남이네요! 너무 비싼데요 조금만 싸게 해주세요 등...

작년에 중국에서 여권 분실로 고생했을 때 알았으면 정말 도움되었을뻔한 문장들이 많네요. 흐흐흑...


차이나탄 중국어 강의를 들으면서 이미 친구처럼 익숙한 이분들... 전 아무래도 남자 발음을 중점적으로 따라하고 있습니다.



한 강의에 보통 동영상이 두개씩 있는데, 1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을 두세번정도 반복재생하는 것이 아무래도 기억에 남는 방법이더라고요.


특히 두번째 동영상에서 문장을 번갈아가며 읽어주는 건 계속 반복해서 듣고 따라해야 머리에 잘 남는 것 같습니다.

이 동영상은 어느정도 익숙해 질때까지, 아니 그 이상으로 꼭 반복학습을!!



11강 중국인 친구가 추천하는 중국음식 먹기에선 제가 오래 머물렀던 사천 이야기가 나와서 괜시리 반가웠네요.

매운걸 정말 못 먹는 저라서... 그땐 제대로 못 먹었지만 이젠 훠궈 맛집을 찾아다닐 정도이니, 사천요리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궁금하시면 이 글을 한 번 보세요~


[여행휴양상자/중국] - 중국 사천요리 훠궈를 본고장에서 즐기다


사천은 스촨과 가까운 발음이죠? 워낙 지역은 현지 발음과 가깝게 알고 있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이정도 진도를 빼니, 아무래도 전보단 좀 문장을 빠르게 말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아직은 한자보단 발음표기에 의존하고 있는데, 한자에도 익숙해져야겠죠?


매일 30분~1시간씩 수업을 들으면 좋을 것 같은데 아직까진 그렇게 규칙적으로 하지 못하고 있어요.

설 연휴에 미뤄놨던것도 잘 들어두고 진도를 빨리 나가봐야겠습니다!


중국어 독학하는 모든 분들 파이팅!!! 짜요!!!



http://www.chinat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