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

Spring forward 앞둔 애플 메인 페이지에 올림픽공원이?

반응형


약 3시간 후, 미국 샌프란치스코의 Spring forward를 통해 최고급 사양의 애플워치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웨어러블 시장의 폭풍 성장 속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애플워치의 명품버전은 어찌 나올지 궁금하네요.


현지 시각으로 오전 10시에 열릴 스프링 포워드는 생중계 준비를 마친듯 합니다.



그런데 이 이벤트 페이지 말고, 원래 애플 메인 페이지인 apple.com을 접속하면 나오는 사진에 올림픽공원이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사연을 알아보기 전에, 자 일단 접속해봅니다. 아이폰6로 촬영한 월드 갤러리가 나오는데 그 중 3 작품이 롤링되며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Chirs C.의 작품이고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서 촬영된 작품입니다.

제가 그토록 싫어하는 수평선이 기울어진 사진이지만 이질감이 전혀 없습니다. 도로와 연결된 해안선 때문에 균형을 이루고 있고, 뒤에 보이는 산의 공제선이 수평을 이루고 있어 기묘하게도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 사진, 처음으로 수평선이 맞지 않은 사진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진, 낯익은 풍경인데요! 아무래도 소소삼협의 모습인 것 같습니다.

작년에 양쯔강 크루즈에서 소삼협까지만 가고 안개가 심해 소소삼협에 들어가지 못했는데, 이 모습이 바로 그 모습인 것 같습니다.


확인해보니 Siyuan G.의 작품이고 중국 싼샤에서 촬영했다고 하니, 장강 삼협이 맞군요. 그 중에서도 아마 소소삼협이 맞을겁니다. 




다음으로 익숙한 이 사진!

한국인 김형준씨가 촬영한 올림픽공원의 모습입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전세계 애플 메인 화면의 3장의 사진 중 하나가 서울의 모습이라니!



덕분에 이 곳은 이미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명소가 되어버린듯 합니다.

김형준씨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가 애플로부터 사진 사용 허락을 구하는 연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1주 전, 이런 글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원본을 한참 찾았는데, 3개월 전에 업로드된 사진이더라고요. 원본은 motonari님의 인스타그램(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분의 다른 사진들도 정말 감각 있고 좋은 사진들입니다. 



숟가락 얹자면, 제 인스타그램은 @ijino 입니다. iPad와 iPhone을 쓰는 iJino...

아이디 검색 하셔서 팔로잉해주세요 :)


올림픽공원의 나홀로나무, 저도 기회 되면 촬영하러 가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