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사진공모전 소개 - 100년 공감 대한민국


저처럼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분들께 사진공모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문체부에서 운영하는 사진포털 '공감포토'가 있는데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좀 정책쪽을 강조하는 느낌은 듭니다.


공감포토 사이트 : http://photo.korea.kr/photoWeb/main.do


역사속의 오늘은 꽤 볼만한 것 같네요.


여기서 광복 70년을 기념한 공감포토 사진 공모전이 있는데요, 주제는 미래를 일구는 사람들의 희망입니다.

7월 10일까지 접수를 받고, (혹시 70주년이라 7*10?) 총 600만원의 상금이 있네요.



총 70점을 선정하니, 도전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초상권에 대해 문제가 없는 사진으로 응모를 해야겠지요.


공모전 url : http://photo.korea.kr/photoWeb/photoPbbs/everyonephotoInfo2.do




응모 시 필수 유의사항입니다.


유의사항

응모작은 2015년 1월 1일 이후 촬영된 미발표 창작품으로 반드시 출품자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타인의 명의로 응모한 경우 자격이 박탈됩니다.

합성, 조작, 변형된 사진,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사진, 타 공모전 입상작 등은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입상작의 저작권은 저작자인 응모자에게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온·오프라인 전시 및 웹사이트(공식 SNS포함), 기타 공공 홍보 목적의 출판, 자료화 등을 위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응모작을 있는 그대로 이용하는 것 외에 2차적 저작물로 이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응모자는 주최 측이 본질적인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 한 응모자의 허락 없이 작품을 변형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모든 응모작품은 제3자의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아야하며, 인물의 식별이 가능한 사진의 경우 주최 측 요구 시 초상권 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초상권 동의서 미제출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

저작권 및 초상권에 대한 이의 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자가 없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근로자의 표정을 잘 담아야 할 것 같은데, 그러려면 정말 초상권 확보가 중요하겠네요.

혹은 일터를 중심으로 촬영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