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서비스상자

11월 11일, 중국은 솔로데이 광군제.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기회!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로분들! 밥은 먹고 다니시죠?



11월 11일이 우리나라에선 빼빼로데이라며 주로 커플을 챙겨주는 문화로 자리잡게 되었지만, 마케팅 전략이라며 상술 논란이 있죠.

그래도 남들 다 주니 안주면 사소한 일로 싸우게 될 수 있으니... 내가 왜 이런 걸 걱정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런데 중국엔 11월 11일이 어떤 날인지 아시나요?




1이 혼자 외롭게 서있는 모습이라 하여 솔로데이 광군제(光棍節)라고 합니다.

1월 1일이 소광군제, 1월 11일이나 11월 1일이 중광군제, 11월 11일이 제대로 된 대광군제라고 한다네요.


광군절, 광군제엔 알리바바의 해외 버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대대적인 할인행사가 진행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제가 중국 직구 사이트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인데, 실제로 국내 쇼핑몰보다 더 많이 쓰는 것 같네요.

이미 그동안 구매한 물품들에 대한 리뷰도 제 블로그에서 진행한 적 있죠.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 중국 알리바바 직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산 물건들


중국어를 몰라도 영어만 보고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버전도 있긴 한데 번역기를 돌린듯한 어색한 문체이죠.



이렇게 각종 항목들이 세일 예정으로, 광군제 당일 엄청난 주문이 몰리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스마트폰과 악세사리들, 액션캠이나 드론 등 전자제품도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각종 뷰티, 패션도 할인을 하죠.

샤오미나 sj5000같은 고프로보다 저렴한 액션캠을 장만할 기회인 것 같습니다.

자전거용품 등 레저용 제품들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자동차 용품도 많습니다.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도 정말 다양하게 나와있는데, 저렴하니 몇 가지를 구매해보고 비교하여 쓸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샤오미 미패드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아무래도 배송이 걱정이실텐데, 배송비는 Free Shipping이 많고, 기간은 평균 2주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게 아니라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그럼 다가오는 11월 11일 광군제에 알리익스프레스(클릭)에서 중국 직구로 저렴한 쇼핑을 시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