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후기. 벤츠 E300 4matic





우버와 비교되는 카카오택시 블랙을 아시나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으로 쉽게 부르는 콜택시인 카카오택시의 고급버전이라고 볼 수 있죠.

'편안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주로 벤츠로 운행을 하는 카카오택시 블랙의 광고 영상을 한 번 보세요. 컨셉을 이해하기 쉽습니다.



블랙 또한 카카오택시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결제까지 앱으로 진행하게 되기에 카카오페이도 등록이 되어있어야합니다.

결제할 카드를 카카오페이로 등록하면 이용이 가능하게 되고, 목적지 선택 후 '블랙'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일반 카카오택시는 주변에 많지만, 블랙은 아직 그렇게 많을 수가 없겠죠. 출발 전 살짝 미리 부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전 20분정도 떨어진 곳에서 오셔서 조금 기다렸다가 나갔습니다.



마침 도착한 카카오택시 블랙 벤츠 차량! 벤츠 E300 4matic 모델이네요.



말끔하게 차려입은 기사님이 직접 문을 열어주십니다. 감사의 인사를 건네며 탑승을 합니다.



기사님께서 탑승하기 전에 차량 내부를 한 번 찍어봤습니다. 듣던대로 생수도 준비되어있네요.

카카오택시블랙 요금은 일단 기본요금 8,000원부터로 시작합니다.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를 착용해달라는 기사님의 말씀에, 벨트를 하고 주행을 시작하는데,

핸드폰 충전이 필요하면 뒤에 잭이 있으니 이용하라고 하십니다. 이렇게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잭이 있네요.



비 내리는 서울 시내 월요일 아침 출근길. 정말 최악의 컨디션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죠.

하지만 급정거, 급출발이 전혀 없는 배려심 가득한 안전운전에, 승차감도 좋은 차량이다보니 정말 편안하게 출근을 하게 됩니다.


아, 단점이 있다면 그렇게 안전운전에 최적화된 운행이다보니, 앞 차간 거리가 길어 많은 차량들이 끼어듭니다.

그래서 서울 택시를 생각하면 좀 느린 면이 있긴 합니다. 속도보다 안전에 특화된 것이죠.



카카오에서 프로모션으로 젤리를 준비했다며 건네주십니다. 

전 매우 달아서 조금 먹다가 그냥 회사로 가져갔습니다 ㅎㅎ



눈을 감으면 운행중인지 아닌지 알기 힘들 정도로 안정된 운행 속에서 평화로운 월요일 아침 출근을 하게 되었네요.



택시비는 2만원정도 나오는 거리인데, 카카오택시 블랙으로는 45,000원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얼추 두배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안정적인 대신 주행 자체가 빠르지 않아 그보다 조금 더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참, 쿠폰으로 타실 땐 결제카드에 쿠폰이 적용되어 있는지 꼭 보셔야합니다.


본 글은 카카오택시 블랙 쿠폰을 리뷰용으로 카카오로부터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