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신촌방탈출 익스케이프 최고난이도 꿀잼 노출된요원 첫 탈출 성공기


이로써 방탈출 20번째 클리어를 기록하게 된 방탈출에 미친자 탈출했지노입니다.

정말 요즘 제가 푹 빠진 취미인데 너무 재밌어서 미칠 것 같아요.


저 뿐 아니라 함께 다니는 4명이 있는데, '방탈출만이 나라에서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라며 미친듯이 깨고 다니는 약쟁이들이죠.

이날도 넷이 이 곳을 찾았습니다.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맞은편 에뛰드하우스와 파리바게트 사이 골목에 있는 익스케이프!

이렇게 사진 3층에 보이는 ROOM XCAPE 라고 써진 간판입니다.

(아이폰으로 저런 사진을 찍을 때 나오는 빛번짐은 이해해주세요 ㅠㅠ 수동 조절이 안되니...)






이렇게 입구를 보면 Excape의 E와 C로 출구를 만든 로고가 보입니다. (이렇게 말했는데 E만 노린거면 어쩌지...)



룸 익스케이프라고 써있지만, 상호는 익스케이프가 맞는 것 같아요. 홈페이지에는 또 (주)방탈출 이라고 나와있더라고요.



현재 4개의 방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방별 탈출률이 나오는데, 아직 저희의 결과가 반영되지 않은 상태네요.

저희가 가기 전까지의 탈출률로 보면


1. 노출된 요원 0%

2. 어느 구두쇠의 전시회장 50%

3. 보물선 탐험 38.8%

4. 대마법사의 시험 38.9%


입니다.



일단 예약은 보물선 탐험 하나만 했는데, 재밌으면 현장에서 남은 방들을 추가로 클리어할 생각이었습니다.

사실 가장 해보고싶은 건 아무도 깨지 못한 노출된 요원이었죠. 어려운 것이 더 재미있기도 하고, 첫 탈출은 무료거든요!



기다리면서 이렇게 트릭이 숨겨진 열쇠를 풀 수 있습니다.



열쇠만 돌린다고 열리는 자물쇠가 아닌 것이죠.



방탈출카페마다 컨셉이 다 다르죠. 이 곳은 오픈한지 얼마 안 되어 어떤 컨셉인지 궁금했습니다.

일단 주의사항은 다른 곳들과 비슷하네요.



페이스북 'Excape 익스케이프 - 서울 신촌 홍대 현실 방탈출카페'라는 이름으로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리뷰 작성하면 천원 할인이 있네요. 인스타그램도 있고...



아 이거 한손으로 아이폰 들고 명함 들고 초점 맞추기 위한 화면 터치까진 할 수 없었....



각 방에 맞는 컨셉 의상들이 있는데 ㅋㅋㅋ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하더군요.

입장할 때 다른 곳들은 눈 감고 기차놀이로 가거나 굴절안경을 쓰는데 이 곳은 그냥 눈 뜨고 불 꺼진 방으로 들어가는 시스템입니다.

그 잠깐의 답답함이 없으니 이 또한 장점이네요. 방에 갇힌 후 불이 켜지면 그때부터 시작입니다.



익스케이프는 다른 곳들과 달리 대부분 센서장치로 이루어진 것들로 문제를 풀어갑니다.

단서를 하나씩 모아 센서를 작동하여 다음 문제를 열고, 그렇게 모든 문제를 풀면 탈출할 수 있는 곳!


보물섬 탐험은 30분대로 탈출 성공. 홈페이지상 기록이 42분인 것 같은데, 그렇다면 신기록을 세우긴 했네요.

힌트가 필요하면 벨을 누르면 직원분께서 오십니다. 다른 곳은 인터폰이나 노트북 혹은 메인 모니터로 나오는데, 이 곳은 아무래도 센서작동이다보니 직접 오셔야 설명이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여기선 힌트 3번까지 권장하는데, 더 써도 상관은 없다고 합니다.

사실 여기서 저희가 그냥 3번 제한이 더 재미있을 것 같다고 제안을 드리긴 했지요 ㅎㅎㅎ


보물섬을 다 풀고 나니 이 센서만으로 이루어진 곳도 재밌다는 생각이 들어 아무도 탈출하지 못한 노출된 요원을 바로 해보고 싶었으나, 이미 다른 손님들이 계셔서 마침 비어있던 대마법사의 시험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번엔 딱 한번의 힌트를 쓰고(그마저도 맞춰놓고 잠깐을 못 기다려서 열리지 않았던 것...) 30분대 클리어!

개인적으론 보물섬탐험보다 대마법사의 시험이 더 재밌었습니다. 문제들이 참 괜찮았던 것! 개연성은 물론, 흥미유발도 굿굿

마찬가지로 30분대에 나왔으면 홈페이지상 기록인 40분보다 빠르니 신기록을 세운 것일까요!!



일찍 나온 바람에 아까 노출된 요원에 들어간 분들이 아직 하고 계셔서... 20분정도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

여기에서 함께 온 두분이 사정상 귀가하고 둘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온 김에 첫 탈출을 꼭 해보고 싶었기에 기꺼이 기다렸지요.

우리 약쟁이들은 1일 3탈출은 해야 직성이 풀리거든요.


지금까지 67명이 도전해서... 3~4인 팀이 많으니 20팀 가까이 도전했다고 봐야할까요? 아직 성공한 곳이 없다고 했습니다.

물론 많은 팀이 도전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오기 발동!! 과연 두명이서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냐!!


함께한 분은 행복한 동네한의사 이상진 원장님[블로그] 으로 수년 전 슈퍼앱코리아 출연때부터 친했던 형 ㅋ


2011/08/21 - [iPhone] - '슈퍼 앱 코리아'에 사운드분야로 출연한 모습을 공개합니다.


시간이 되어 익스케이프 노출된 요원 드디어 입장.



Aroom teaser

파리의 어느 한 골목가...A17 요원의 행방이 묘연하다.사라진 요원의 은신처에 집결해 단서를 찾아라!초고난도 노출된 요원(An Exposed Agent)방 오픈!!!www.ex-cape.com#신촌방탈출 #익스케이프 #룸익스케이 #excape #roomexcape #realroomexcape #roomescape #방탈출 #현실방탈출 #방탈출카페 #신촌놀이문화 #요거재밌네 #오픈이벤트 #신촌

Posted by Excape 익스케이프 - 서울 신촌 홍대 현실 방탈출카페 on Tuesday, March 15, 2016


아 정말 문제들이... 어렵고 재미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힌트 3개를 모두 쓰고 6분을 남겨둔 채 탈출 성공!!!


지금까지 어떤 탈출에도 이렇게 기뻤던 적은 없었는데, 어려운 문제이지만 기발해서 더 재밌었기에 뿌듯함도 최고!

문제 하나하나를 해결하기 위해 정답에 가까이 도출하는 과정들도 꽤나 어렵고 재밌습니다.

힌트를 사용한 것도 딱 하나의 연결고리가 필요했던 것들이었고, 중요한 실마리였죠. 하지만 2개는 정말 넘나 어려웠던 것!



이렇게 노출된 요원 첫 탈출을 기록하며 무료 이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탈출하고 나와서 둘 다 감탄하며 정말 잘 만들었다고 말씀드렸지요.


결과적으로 익스케이프 '노출된 요원'은 제가 다녀본 방탈출 중 최고의 방이 되었습니다.

난이도도 최고, 재미도 최고!


참 이번에 쿠폰을 받았는데요, 다른 분들도 얼마든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4/1부터 6/30까지 쓸 수 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캡쳐하셔서 제시하시면 5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방탈출 되시기 바랄게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18-11 3층 | 익스케이프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