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mes

모바일게임 추천 카오스크로니클 마지막스테이지 클리어

반응형


그동안 해온 모바일 RPG 게임 중 가장 재밌게 한 카오스크로니클

드디어 마지막 스테이지인 18-12를 클리어했네요.


그동안 크리스가 안나와서 고생하다가 이틀전 얻은 뒤로 집중양성해서 배치하고 성공!



18-12는 자케드, 크리스, 애쉬, 엘피나, 세리스로 클리어했습니다.

특이사항으론 힐러인 엘피나를 제외한 모두에게 스킬 쿨타임 감소(쿨감) 장비를 줬다는 점이 승리 요인이었죠.



이렇게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했는데, 아마 더 나오겠죠?

이제 두달도 안된 게임이니 더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생기리라 기대해봅니다.



클리어하면 나오는 6성확정권에선 테오드린이 등장.

이미 최대로 키워둔 테오드린이지만 더이상 쓸모가 없어서 안 쓰던 차였기에 테오드린은 그냥 크리스 한계돌파용으로 썼습니다.

한때 결투장에서 없어선 안되는 테오드린이었지만 거리가 맞지 않으면 자케드 스캔(스킬캔슬)에 번번히 실패하면서 효용이 낮아졌죠.



이 게임 정말 재밌습니다. 아이폰에선 '카오스 크로니클' 검색하면 되고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폰에선 이 링크를 클릭하셔서 보세요.


카오스크로니클엔 필수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과금 없이도 노가다로 뽑을 수 있는 영웅들이니 가급적 꼭 뽑아서 올리는걸로...

사실상 아무리 돌려도 한 두 영웅은 죽어라 안나오겠지만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면 언젠가 ㅠㅠ


사기캐라고 할만한 12사도 영웅은 어차피 안나오는거라고 생각하는게 속편합니다.

그래서 아래 추천 영웅은 12사도를 제외합니다.


카오스크로니클 추천 영웅


먼저 탱커로는 현재까지 다곤이 가장 쓸만합니다. 피가 많이 깎이면 스스로 힐을 주면서 잘 안죽죠.

다곤이 한참 나오지 않는다면 그 전까진 오를레앙으로 대체해서 씁니다. 초반 퀘스트 잘 마치면 오를레앙은 쉽게 얻을 수 있죠.


딜러는 자케드가 최고. 이 게임에서 자케드가 없다면 제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무조건 꼭 뽑으세요.

순간 딜 뿐 아니라 맞는 동안 상대 스킬 쿨타임이 돌아오면 캔슬이 되기도 하고, 10초간 화상피해를 받기에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다음으론 9월에 신규로 등장한 영웅 크리스도 꼭 뽑아야하는 딜러. 특히 스킬을 누르면 바로 시전하기에 이 부분은 자케드보다 좋죠.


일주일간 출석하면 주는 세리스도 아주 훌륭한 영웅입니다. 이 게임은 스킬로 데미지를 줘야하고, 상대 스킬을 캔슬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게임이기에 전체 공격을 하는 캐릭터가 유리합니다. 그 중 전반적으로 훌륭한 것이 바로 세리스이죠. 마비효과까지 있어서 유용합니다.

다음으로 애쉬도 매우 훌륭합니다. 전체공격 스킬이면서 평타를 때리면서도 자주 얼려버리니 특히나 18-12에서 크루트를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자케드 유탄까지 있으면 크루트는 처음 접근할 때만 스캔(스킬캔슬)해주면 우리편 스킬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죠.

세리스, 애쉬를 대체할 영웅은 딱히 없겠지만, 굳이 꼽자면 바함이나 스칼렛정도가 되겠네요.

아 전체공격이 아니라면 에시드나와 갈라드도 많이들 쓰는 캐릭터입니다.


힐러는 독보적으로 엘피나가 좋습니다. 자신의 체력의 절반이 넘는 hp를 보호막으로 씌워주기까지하니 팀 전체를 좀비로 만들어주는 영웅이죠.

마리사, 리무, 유리, 카나로 대체하기엔 부족하고 그냥 엘피나가 독보적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기에 언급한 다곤, 자케드, 크리스, 세리스, 애쉬, 엘피나는 가급적 모두 뽑는걸 목표로 하는 것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수월해집니다.

그 외에 결투장에서 유리한 페가수스, 테오드린이나 레이드에 유리한 라크네, 이시드라 등은 키우는데 드는 리소스가 더 커보이니 그냥 저 필수 6명을 집중적으로 키우는 것이 유리해보입니다.


물론 후반에 간다면 페가수스, 애시드나, 카르펠, 켈라인 등은 필수이니 버리지 마세요 ㅠ


영웅을 뽑는데 가장 현명한 방법은 3성 두마리로 새로운 4성을 만드는 트레이드라고 볼 수 있는데, 루비 300개를 사용해서 뽑기를 해봐야 좋은 거 잘 안나오니 루비가 남아돌 때 한 번씩 해서 3성이 많아지면 노가다로 키워 트레이드를 계속 하면서 뽑아주도록 합니다.

물론 이 때 4성을 6성까지 승급하기 위해 90개라는 어마어마한 양의 승급석이 필요한 것이 함정이죠. 때문에 55트레이드를 권하기도 하지만 그 때 이상한 6성이 나오면 꽤 마음아플겁니다 ㅎㅎ 본인의 성향에 맞춰서 하면 되겠네요.


[카오스크로니클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카오스크로니클 아이폰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