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mes

리니지2 레볼루션 해볼까 고민된다면 이 것을 꼭 생각하세요

반응형


화제의 오픈 후 이용자도, 버그도 많았던 모바일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유행에 편승하여 저 또한 열심히 했었는데요, 6일간 열심히 하다가 접게 됩니다.


이 게임은 다른 일을 하면서 자동퀘스트를 잘 돌리되, 수시로 체크해주고 새로운 퀘스트를 받는 등 신경은 계속 써줘야합니다.

문제는 하루에 할 수 있는 해야 하는 퀘스트, 일일미션 등을 모두 마치려면 최소 2~3시간부터 널널하게 하면 5시간정돈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같이 열심히 하던 누군가 먼저 현자타임이 왔기도 했지만 이렇게 시간을 많이 뺏기는 게임이라면 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삭제했습니다.

게임 몰두하는 시간만 최소 1시간, 다른 일을 하면서 돌리는 데 3시간 정도를 매일 쓸 수 있다면 이 게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삶에 지장이 좀 있을 것입니다. 확실히 설렁설렁 키워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은 아니거든요.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할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반드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하시겠다면 다운로드 받으세요.


리니지2레볼루션 다운로드 : [아이폰] / [안드로이드]


캡쳐들은 제가 지우기 전에 해둔 것들입니다.

이 때가 아마도 작년 12월 19일쯤 되었겠네요.



아마 5일째 소서러로 전직을 마친걸로 기억합니다. 퀘스트가 쉽진 않죠. 자정을 넘기고 퀘스트를 시작하면 좀 수월하긴 합니다. 

6일동안 레벨은 37까지 키웠었네요.



누적 과금액이 어마어마하다고 하죠? 사실상 최소 매일 다이아 주는 상품은 과금을 해주는 것이 좋더군요.

그래서 전 만원만 과금하고 깔끔하게 삭제. 그리 아깝진 않네요.


과금 후 장비상자를 열었을 때, S무기가 하나 나오고 모두 A급으로만 나왔습니다. 

운이 좋은 분들은 여기서 SR을 얻곤 하더라고요.

결국 A급을 모두 승급, 합성하여 S급들로 맞춰둔 상태.... 전투력 5만대라 그리 강하진 않았습니다.



다들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상태라 결투장은 상위 10% 내엔 들었었네요.

매일 5번식 전투를 했어야 하는데 30연승이 아니었다는 건 하루에 할 수 있는 전투를 모두 쓰지 않은거죠.

아마 주간퀘인가 일일퀘에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 있어서 미뤘다가 날짜가 넘어갔던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게임하면 이 게임은 제대로 할 수 없다는 겁니다 ㅎㅎㅎ 



아데나던전까지 열었었네요. 아데나던전은 빨간 영역을 잘 피해다니며 계속 때려줘야하는데, 제 전투력으론 한번에 만 초반대 아데나만 나왔었죠.



스킬이 문제입니다. 전직 전에 다 올려주면 이후에 어찌할지 고민이 되는 상황.

패시브는 가급적 올려주되 다른 스킬들은 레벨업을 좀 참을 필요가 있을 수 있죠.

하지만 전직 후 나오는 스킬이 무조건 다 좋은 건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업적을 꾸준히 올려줘야하는데, 진짜 하다보면 게임에 끌려다니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휴식보상에 100이 모두 찼다면... 그건 정말 현타가 온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접어주는 것이... ㅋㅋㅋ



정리하면 하루에 3~5시간 정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 투자할 시간과 용의가 있는 분들이 아니면 

아예 시작하지 않을 것을 권해드리는 그런 게임인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