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지식에 대한 끝없는 집착을 해소해주는 하나의 채널 - SERI Pro

반응형

많이 아는것에 대해 집착을 많이 하는 사람들 주변에 꼭 있죠?

그런데 또 그런 분들이 실제로 많은 걸 알고 있어서 도움이 될 때도 있긴 하죠.


요즘 알쓸신잡의 인기를 보면 많이 아는 사람들에 대한 동경을 가진 분들도 꽤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식을 얻는 채널. 보통 어떤 것을 활용하시나요? 예전에는 책이 거의 전부였기에 대부분 책을 통해 지식을 습득했다면, 요즘과 같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상당히 많은 채널들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지요. 다만 정보를 얻기 전 컨텐츠를 선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검증된 컨텐츠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인정 받은 전문 채널을 통해야 겠지요. 다양한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중 SERI Pro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 SERI의 전문적인 정보를 선별하여 제공하는 채널로, 간부급 리더나 젊은 CEO를 타겟으로 서비스중인 곳입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지식에 목마른 사람들에겐 더없이 좋은 곳이지요. 다만 조금 비쌉니다.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SERI Pro 강의 중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이 걸 보시고 제발 저에게 혈액형 뭐냐고 물어보거나 추측하지 마세요.

4개 중 하나는 맞기 쉬우며, 근거 없는 혈액형별 성격에 대한 내용이 이미 오래 학습되어 발현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아오빡쳥



트렌드, 비즈니스, 리더십, 컬쳐&라이프 등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그 중 비즈니스 섹션을 보면 이런 강의들이 있습니다. 



보시면 카테고리들 안에 전문 강의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창업 경험도 있고 현재 마케팅 전담이면서 다른 분야도 조금씩 하고 있어서 이런 강의가 참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비싼 MBA 수업도 비슷하면서 딱딱하지 않은 재미있는 방식으로 공부할 수도 있겠네요.

http://www.seripro.org/ 에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고 전 이제 무슨 강의를 볼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지식을 지혜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두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