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TIP

스마트 음악 아이폰 개러지밴드 강의 - 오렌지노 원광대 강의 스케치

반응형


가장 최근에 한 아이폰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및 스마트 뮤직 강의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존경하는 한국미술치료연구센터 이윤희 소장님께서 초대해주셔서 강의를 하게 되었어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예술치료학회 주관으로 진행된 수업 중 특강으로 저 오렌지노(이진호)의 강의가 포함되었습니다.

예술치료사 역량강화 - 스마트하게 음악하기 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으며, 스마트뮤직이 예술치료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진행했죠.



이번 특강으로 원광대는 물론 익산에 처음 방문했습니다. 원광대는 호수 가운데 카페가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캠퍼스도 예뻤던 것 같고요.



현대인에게 정말 필요한 심리치료, 그 중에서도 예술치료는 효과가 정말 좋다고 하죠. 이번 강의는 2017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사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및 스마트 뮤직 강의는 제가 2010년부터 8년간 진행해왔네요. KT&G 상상마당, 성남미디어센터, 21그램스쿨 등에서 강사를 해왔습니다.

주로 개러지밴드(GarageBnad)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대안으론 사운드캠프가 있고요.



직접 연주를 보여드리기도 하면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모두 스마트폰으로 드럼, 기타 연주를 어느 정도 할 수 있게 되었죠 ^^


슬라이드쉐어에 자료를 업로드했습니다. (바로보기)



예술 분야의 음악과 기술 분야의 IT의 만남, 스마트뮤직 강의, 공연, 방송 등 각종 문의는 저에게 주시면 됩니다.

오렌지노소리상자 대표 이진호 jino@jino.me (카톡 아이디 : oranjin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