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디지털오션 digital ocean 10달러 쿠폰 받고 가입하기

반응형


홈페이지를 멋지게 구축할 수도 있고, 블로그를 그럴싸하게 꾸밀 수도 있는 사이트 빌더라 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구글 검색도 잘 되고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검색최적화를 시켜 블로그 대안으로 오래전부터 떠오르던 바로 그 워드프레스는 블로그보다 어렵다는 이유로 아직도 네이버 블로그에 의존하는 크리에이터나 소셜 마케터가 많죠. 하지만 현재와 미래를 위해 워드프레스를 빨리 시작해보는 게 좋다는 말을 주변에 이미 많이 해왔습니다.

그 진입장벽은 사실상 웹호스팅부터 직접 해야 한다는 점인데, 사실 국내 웹호스팅 업체는 제공해주는 하드웨어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싼 편입니다. 따라서 약간의 영어 진입장벽만 넘어 글로벌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은데, 매뉴얼이 잘 되어있고 한국에도 이용자가 많은 서비스이면서 워드프레스 설치까지 제공해주는 곳 중 디지털오션은 제공해주는 환경도 좋은 편이라 추천할만 합니다.

디지털오션 Digital Ocean 은 상당히 많은 유저를 확보한 인기 서비스이기에 워드프레스를 시작해보려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호스팅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라면 웹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 필요한데요, 호스팅, 도메인, ssh 등의 개념에 대해 위키 등을 통해 공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지털오션 Digital Ocean(10달러 쿠폰 받고 가입하는 링크) 에서 웹서비스 단위를 Droplets이라 칭합니다. 따라서 가입 후엔 이 드롭릿을 생성해줘야 하는데요, 우분투 환경에서 직접 워드프레스를 구축할 수도 있고 이럴 때 자유도는 더 높아집니다.

하지만 우리는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바로 One-click apps를 선택한 후 WordPress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원클릭으로 설치할 수 있는 게 워드프레스 뿐 아니라 참 많죠?

자 이제 중요한 가격입니다. 가장 저렴한 월 5달러짜리 상품은 25GB의 SSD Disk와 1TB의 Transfer를 제공해줍니다. 한시간에 0.007달러에 달하는 가격이라고 하는데 7원정도 한다고 봐야겠네요. 사실상 구글 애드센스를 붙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정말 훌륭한 투자가 될 수 있을만한 금액입니다.

원래 디지털오션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상품으론 월 10달러 이상만 가능했는데, 언젠가부터 5달러도 선택이 가능한 것으로 바뀌었네요.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따라서 저도 이번에 새로 구축하고 있지요. 데이터센터는 우리나라와 가까운 싱가폴에 두는 게 아무래도 마음이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면 10달러를 받고 시작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2개월치를 무료로 쓸 수 있는 셈이 되지요. 제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저에겐 25달러가 들어오게 됩니다. 리퍼럴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m.do.co/c/7ad1b75ecd2c


워드프레스 상품으로 가입한 후엔 가입한 메일로 간단한 정보와 비밀번호가 전송되는데, 이 링크대로 설정 한 번만 해주면 바로 워드프레스 설정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시면 PuTTY를, 맥 사용자는 그냥 터미널에서 접속하거나 Termius 앱을 설치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한국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가비아(링크)를 추천드릴게요.


그럼 워드프레스로 멋진 사이트 구축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