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베트남

호치민 응우옌후에 거리의 신기한 건물과 부커피 카페쓰어다 한 잔

반응형


여행간지노의 호치민 나홀로 여행기



오렌지노의 베트남 자유여행 호치민편 - 호치민 응우옌후에 거리의 신기한 건물과 부커피 카페쓰어다 한 잔





호치민 응우옌후에 거리를 걷다 보면 특이한 건물이 하나 보입니다. 작은 가게가 잔뜩 모여 있는 모습의 그 건물은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했죠. 바로 아래 사진에 보이는 건물입니다. 이 중 한 곳을 골라서 간다면 어딜 가고 싶으신가요? 일단 카페를 가고 싶었는데, 딜라잇 카페, 부커피, 렛츠파티, 영커피 등이 보이는데 이왕이면 높은 곳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들어가봅니다. 


현지 친구로부터 이미 이 곳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들었는데, 재미있는 가게가 많은 곳이고 엘리베이터를 탈 때 소정의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했기에 어떤 곳인지 더욱 궁금했었습니다. 일단 입구를 어렵게 찾아 들어가니 많은 바이크들이 주차되어 있었고, 아래 사진에서 사람이 들어가는 곳이 바로 그 엘리베이터입니다. 


Elevator Fee 라고 써있는 것이 보이시죠? 베트남 동으로 인당 3천이니 150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이라 사실상 유료라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올라갈 때만 한 번 내면 되고, 엘리베이터 안에 돈을 걷는 직원이 있습니다. 지금 보니 대부분의 커피숍과 레스토랑에서 이 요금을 돌려줄거라는 안내가 있었네요. 누군가 낙서를 한 것 처럼 잘 안해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해 9층을 찾아 올라가니 부커피라는 곳이 보입니다. 그저 높아서 선택을 했을 뿐입니다. 


당시에 내부 영상을 찍어서 인스타그램에 올렸었으니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집을 개조해서 만든 곳 같았고, 이미 한 테이블엔 여학생들이 차지하고 있기에 조용한 방으로 들어왔습니다. 평소엔 주인이 사는 곳이 아닐까 싶기도 한 공간이었습니다.


화장실이 살짝 보이는데, 제대로 막혀있지 않아 좀 민망하더라고요.


전망을 위해 높은 곳으로 왔으니 밖에서 내려다봅니다. 전망이 꽤 괜찮네요.


제가 주문한 것은 카페쓰어다 아이스입니다. 일단 더워서 시원한 걸 먹고 싶었죠. 1,500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인데 현지 물가를 생각하면 그리 저렴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순식간에 커피를 다 마시고, 다음 행선지를 위해 인터넷 서핑을 좀 하고 나오니 복도에서 보이는 현지 풍경이 이색적입니다. 일단 많은 건물들이 얇다는 느낌입니다. 굉장히 좁은 폭을 가지고 있는 건물 여러개가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홍콩에서도 자주 볼 수 있었던 모습이죠.


느낌 있는 복도의 모습. 다양한 가게들이 보입니다. 


낡은 계단을 보면 예술가의 감성을 자극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제가 어떤 악상이 떠오르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요...

그렇게 신기했던 응우옌후에 거리의 건물에서 베트남 커피 카페쓰어다를 마시고 다음 장소로 이동합니다. 



[해외 여행 상품 노하우]

저가항공권 땡처리여행 - 사이트 들어가면 '호치민' 항공권만 나오는데 다른 지역 클릭하면 모든 지역의 땡처리 항공가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정보 사이트 : 트립어드바이저
인터넷 여행사 : 온라인투어 / 웹투어 
인터넷면세점 : 롯데인터넷면세점 / 그랜드면세점 / 두타면세점
소셜커머스 여행상품 : 티몬해외여행 /  위메프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