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mes

모바일 인디게임 추천. 용을 합쳐서 진화하고 전설을 뽑아라! 드래곤 스카이 완벽 공략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참 많죠. 대부분 대기업 게임사에서 만든 게임을 즐기시겠지만, 대기업이 아닌 게임사에서 만들고 이용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인디게임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순위권에 들기가 쉬워 무과금으로도 랭커를 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실제로 인디게임이 더 재미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제가 최근에 자주 하는 게임 중,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상당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어 중독성도 강한 게임, 드래곤스카이입니다. 마찬가지로 중독성 강한 방치형 RPG인 딜딜딜을 만든 곳에서 나온 게임이라 시작해봤다가 완전히 빠져버린 게임이죠. 아직은(작성일인 2018. 7. 4 기준) 안드로이드 폰에서밖에 플레이할 수 없지만 iOS도 곧 오픈한다고 하니 아이폰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2진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들은 또 다른 재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데, 이에 대한 내용은 뒤에 언급할게요.


드래곤과 여신 일러스트를 터치하면 시작되는 드래곤스카이! 일단 게임 화면을 먼저 보여드릴게요.

몸집이 큰 것들은 고급드래곤이고 작은 건 일반드래곤들인데, 일단 제가 어느 정도 플레이를 했기에 고급드래곤을 6마리 배치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고급드래곤은 전설, 영웅, 희귀로 나누어지는데 아시다시피 게임에서 '희귀'라는 말은 아주 흔하다는 의미입니다. 일반드래곤 10레벨 두 마리를 합성할 때 고급드래곤이 하나씩 나오는데 그 때 가장 낮은 티어가 바로 희귀라는 것이죠. 따라서 이 합성을 통해 궁극적으론 전설을 최대한 많이, 현실적으론 영웅 이상을 많이 모으는 것이 목적이 됩니다.

드래곤 도감을 한 번 확인해보세요.


또, 같은 등급의 일반드래곤을 합쳐서 다음 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예를 들면 3렙드래곤 2마리를 합치면 4렙드래곤 1마리가 되는 식입니다. 이 쯤에서 2진법 이야기를 왜 언급했는지 감이 오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이 일반드래곤의 레벨은 2진법의 자릿수라고 보시면 되겠죠. 뒤에 다시 자세히 언급할게요.

일반드래곤도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골드 아깝습니다. 어차피 일반드래곤은 고급드래곤에 비해 상당히 약해서 그냥 총알받이로 쓸 뿐이니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빛나는 10단계 드래곤 두 마리를 합성하면 무조건 영웅, 혹은 전설이 나옵니다. 보통은 영웅이 나오죠. 일반 10단계 드래곤 두 마리를 합성할 때도 아주 낮은 확률로 영웅이, 극히 낮은 확률로 전설이 나오는데, 그래도 기대는 해보세요. 전 이미 10단계 드래곤 두 마리 합성으로 두 번의 전설을 뽑았으니까요.


중립 지역, 불 지역, 물 지역, 나무 지역 4곳에서 각자의 속성에 맞는 전투를 할 수 있는데 사실상 속성에 대한 건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각 지역마다 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불 지역을 1425 스테이지까지 갔더니 79위를 찍었네요. 100위까진 아이디가 전체 순위 리스트에 노출됩니다.  


빨간 보석을 많이 모으는 것이 이 게임의 노가다 중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업적을 통해 자잘하게 모으는 것이 매우 소중하다는 걸 알게 되실 것입니다.


탈환 임무는 꽤 중요하기에 더이상 수행이 어려워 막힐 때까진 이 임무들을 수행하는 걸 우선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상이 꽤 좋거든요.


매일 4가지 일일임무를 할 수 있는데 전부 쉬운 임무이니 꼭 모두 다 하시기 바랍니다.


요일보스는 던전 입장과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되고, 그날 가능한 곳에서 최대한 높은 곳을 클리어하여 골드와 정수를 얻습니다.


전설보스는 생명석을 주는데, 여신을 올릴 수 있는 중요한 자원입니다. 생명석은 매일 전설보스 등급에 따라 주는 것과, 이렇게 전설보스를 도전했을때 몇단계까지 갔는지에 대해 차등적으로 지급이 됩니다. 1단계가 30, 2단계가 50, 3단계가 85개를 주는데 그 이상은 아직 클리어하지 못했네요. 일단 제 순위는 93위...


연구소에선 흑요석과 보석으로 올릴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흑요석이 사용되는 곳은 이 곳 뿐이니 자동합성 등 중요한 것들을 우선적으로 연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석으로도 연구가 가능한데, 초반에 고급드래곤, 일반드래곤 배치 수와 알 수 등 중요한 것을 올리는 데는 써도 괜찮겠지만 초반만 지나면 이 곳에서 보석을 쓰는 것 자체가 낭비임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여신은 방어력, 체력, 공격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위에 설명한 생명석을 여기서 쓰게 되지요.


고급드래곤 리스트입니다. 일단 제가 제일 주력으로 쓰는 드래곤은 전설급 유니우스 5성인데, 유도탄과 강력한 폭탄이 적들을 빠르게 섬멸하는 녀석입니다. 현재 전설급 드래곤은 3마리 뿐인데, 그 중 2마리만 얻었네요. 마지막 전설인 바즈라토르를 얻게 되면 현재 드래곤스카이의 모든 드래곤 도감을 완성하는데...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고급드래곤은 같은 드래곤이 2마리 있을 때 4성에서 5성으로 올릴 수 있고, 5성이 3마리 있을 때 6성으로 올릴 수 있기에 같은 드래곤을 6마리를 모아야 6성으로 올릴 수 있는 셈이죠. 또 6성이 3마리 있을 때 7성으로 올릴 수 있으니, 총 18마리를 얻어야 7성을 만들 수 있는 셈입니다. 하지만 어마어마한 골드와 드래곤 변환 포인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정수는 탐색과 요일 보스에서 얻을 수 있고, 공격력, 방어력 등의 능력치를 추가로 올려주는 곳입니다.


알을 눌러서 부화시키고, 일반드래곤들을 합쳐서 등급을 올려야 하는 게임인데 아주 천천히 자동으로 이 작업들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생성 가속을 통해 이 과정을 빠르게 할 수 있기에 게임을 켜두고 다른 일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무료 광고를 보고 20분간 가속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죠. 보석은 여기에 쓰기 아까워요.


그럼 보석은 어디에 써야하느냐?

이 게임에서 빛나는 10단계 드래곤을 보는 일은 매우 희귀한 일입니다. 보석을 악착같이 모아서 어디에 투자해야하는지 보이시나요?

아, 참고로 일반 10단계 드래곤 두 마리를 합성하면 검은 파편 2개가, 빛나는 10단계 드래곤 두 마리를 합성하면 빛나는 파편 2개가 나오는데, 검은 파편 110개로 원하는 영웅을 하나 얻을 수 있고, 빛나는 파편 24개로 원하는 전설 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빛나는 파편 24개를 모으려면 한 달 이상이 걸릴 것 같네요.


소과금을 하면 제대로 소확행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5천원으로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사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을 얻을 수 있죠 허허허


돌파라는 것이 있는데, 약 한시간 반 정도에 한 번씩 쌓이는 돌파 아이콘으로 스테이지를 훌쩍 건너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건 최대한 높은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 돌파에 오래 걸릴 때 쓰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아까 2진법을 언급했을 때, 일반드래곤 레벨과 자릿수를 일치시켜서 말씀드렸었죠. 5+5는 10으로 자릿수가 올라가듯 2진법에서 1+1=10 이 됩니다. 이 것이 1렙 두 마리로 2렙 한 마리가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이 들었던 것이죠. 하지만 같은 레벨의 드래곤이 스테이지에 산재할 수 있기에 이는 모두 합성을 했을때 그런 결과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1렙부터 9렙까지 모두 있다면 111111111 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2진법을 생각하게 된 것이죠. 그리고 이 계산으로 1렙 드래곤 몇 마리가 있어야 고급드래곤을 위한 합성이 가능할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2진법으로 2000000000 가 될 때부터 합성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니까요. 이는 2의 9승이 될 때 10렙 드래곤 한 마리가 되니 1렙 1,024마리가 있을 때 고급드래곤 한 마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 숫자는 최대값입니다. 연구에 따라 2렙 드래곤을 부화 시킬 수도, 2단계를 건너뛰어 진화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 계산이 복잡하다면 그냥 몽땅 잊어주세요. 계산 없이도 충분히 즐거운 게임이니까요.

이제 10레벨 일반 드래곤 두 마리가 만들어졌네요. 두 마리를 합쳐서 고급드래곤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는 당연히... 희귀 등급이 나오면서 검은 파편 두 개가 떨어졌습니다.

이 게임 상당히 재밌어요. 드래곤스카이는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드래곤 스카이 다운로드하기 링크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