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JENNIE SOLO 신곡 아이폰으로 연주하기 - 오렌지노 블랙핑크 제니 솔로 커버

반응형



오늘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기록을 가지고 있는 블랙핑크 중 제니가 솔로로 데뷔하여 신곡 음원을 공개한 날입니다.

후다닥 듣고 멜로디와 코드를 따서 아이폰 개러지밴드로 연주하여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밤이 늦어 아직 노래를 못했기에 커버로 만들진 못했네요.


그나저나 blackpink Jennie 의 솔로 곡 이름이 SOLO 일줄은 몰랐네요 ㅋㅋㅋ 



뭔가 코드가 forever young과 닮아있어서 앞부분엔 solo 반주로 불러도 될 정도로 위화감이 없습니다. MR 처럼 만들어본다고 GarageBand로 연주하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만드느라 많은 악기 소리들을 들어야했네요. 개러지밴드에 정말 많은 악기들이 있지만 이렇게 최대한 비슷한 걸 찾으려 하면 또 쉽지 않습니다.


일단 저녁 6시에 공개가 된 제니 솔로 신곡 SOLO를 들으며 제일 먼저 BPM을 따고 계속 들으며 곡 분위기를 익혔습니다.

블랙핑크의 기존 곡들처럼 메인이 되는 신스 멜로디가 있어 일단 그걸 먼저 듣고 땄네요. Scale은 F# Major 인 것 같습니다.

곡을 구간별로 나누어 정리하고 악기별이 아닌 구간별로 작업을 해나갔습니다.

리듬을 따고 악기를 입혀갔죠. 코드도 대략 땄는데,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마 맞을 거 같네요.

연주를 계속 입혀가며 마지막으로 멜로디도 씌웠습니다. 멜로디를 씌우기 전에 작업한 걸 들어보는데 자꾸 Forever Young이 생각나서 다시 원곡을 반복하여 들으며 멜로디를 땄습니다.


곡 작업이 끝나고 다른 아이폰으로 영상을 찍은 뒤 음원을 추출하여 영상 편집에 들어갑니다. 자막은 최소화 하여 넣었는데 밋밋하네요. 하지만 목표는 빨리 올리는 것 뿐!

최종적으로 유튜브까지 올린 시각은 9:54pm 제니 솔로 음원이 공개되고 딱 3시간 54분이 걸렸습니다.

그 과정에서 jennie를 jannie라고 자막을 잘못 넣는 실수를 했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


곧 커버 영상과 제작 과정도 만들어서 올릴 수 있도록 할게요.

SOLO 멜로디와 악보, 코드 등이 궁금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마 다른 분이 잘 올려주시리라 믿어요~


그런데 가사가 '빛이 나는 솔로'라니... 영어권 외국인들에게 어떻게 들릴지 알면서 쓴 가사일텐데...


유튜브에서 오렌지노 검색 후 구독, 좋아요, 댓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