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중국

대한항공 KE 815 기내식과 중국 상하이 홍차오공항 풍경

반응형

오렌지노의 상하이 자유여행 - 대한항공 KE 815 기내식과 중국 상하이 홍차오공항 풍경


김포공항 라운지에서 식사와 술을 이미 마신 후라 기내식에 대한 별 기대가 없는 상태로 대한항공 KE0815편을 탑승했습니다. 김포공항 국제선은 인천에 비해 작지만 그 때문에 동선은 편리한 장점도 있죠. 


피곤하다는 생각이 들어 금세 잠이 들었다가 기내식을 나눠주는 분주함에 일어나서 술이나 먹을까 하며 기내식을 받았습니다.



기내식 메뉴는 소고기 함박 스테이크에 데친 시금치였던 것 같은데 배가 불러서 조금만 먹으려 했다가 의외로 맛있어서 깨끗하게 비워버렸습니다. 맥주 말고 다른 건 뭘 줄지 궁금했는데 일단 와인은 주지 않았고, 위스키는 가능했습니다. 싱글몰트 위스키도 있었는데 가물가물하지만 글렌리벳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착륙 후 입국심사를 거쳐 짐 찾는 곳으로 왔습니다.



짐을 챙겨 나와 홍차오공항을 구경해봅니다. 상하이는 푸동공항이 더 크지만, 이번 여행의 목적인 상하이 멘사 연말파티 행사장은 홍차오공항에 더 가까웠기에 김포-홍차오 노선으로 왔던 것이죠.



김포공항처럼 홍차오공항도 꽤나 한산한 모습입니다. 그렇게 늦은 시각도 아니었거든요.



일단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기 위해 지하철 그림이 그려진 곳을 향해 이동합니다.



공항과 지하철역이 실내로 이어져있는 것이 아니라 밖으로 약간 걸어야 하더라고요.



그래도 바로 출입구가 있어서 들어가서 보니 터미널1 Hongqiao Airport Terminal 1 역이었습니다. 상하이에서 지하철을 타고 다닌 이야기는 다음에 이어서 해볼게요.




항공권 땡처리

이 지역 저가 항공권을 검색하는 사이트 (PC로 보세요)

호텔 가격비교

비교할 호텔이 많은 아고다에서 이 지역 숙소 검색하기

여행지 정보 모음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관광명소 등 다양한 정보 확인

더 많은 정보들

더 많은 항공권, 숙박(호텔 등), 여행 상품, 각종 해외여행 팁 모음





[해외 여행 상품 노하우]

저가항공권 땡처리여행 - 사이트 들어가서 각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국가, 도시의 땡처리 항공가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정보 사이트 : 트립어드바이저 / 에어비앤비
인터넷 여행사 : 온라인투어 / 웹투어 
인터넷면세점 : 롯데인터넷면세점 / 그랜드면세점 / 두타면세점
소셜커머스 여행상품 : 티몬해외여행 /  위메프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