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유튜브 개설 10년 돌파! 오렌지노 채널 본격적으로 운영합니다~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느라 방치해둔 제 유튜브 채널이 10년을 넘겼네요. 가입일이 2009년 2월이랍니다. 이 블로그는 13년쯤 된 것 같고요... 화석인증 이 오렌지노의 소리상자 블로그 총 누적 방문 수는 760만인데 유튜브는 영상을 많이 올리지 않아서 그런지 50만이 조금 안 됩니다. 오렌지노 OranJino 로 채널 검색이 가능하고, 주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을 활용한 개러지밴드 음악 컨텐츠나 여행 등의 영상들이 있습니다. 



2019년 4월부턴 본격적으로 영상들을 만들어 올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열심히 만들어 올렸지만 채널 영향력이 없어서 묻힌 아쉬운 영상들을 이번 기회를 빌어 끌올해봅니다.



제니 'Solo' 커버송 영상

대중가요가 공개되자 마자 바로 작업에 들어가 가장 첫 커버송을 올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마침 제니 솔로곡으로 SOLO 가 발표되자 마자 미친듯이 작업해서 3시간도 채 되지 않은 때 영상 편집까지 끝내고 올렸던 커버송 영상입니다.



하지만 묻혔습니다. 1.5천회 재생인데 소재 치곤 매우 부진하죠.



라스베가스 아침 카메라 고정 타임랩스 영상

풍경이 다 한 영상이지만 전 지금 봐도 힐링 되는데 조회수 240에 그쳤네요





한번도 안틀리고 누구도 부르기 어려운 노래 커버송

이 건 진짜 연습도 많이 하고 영상에 나름 공도 들어갔는데 그에 비해 완전 묻혀서 아쉬운 마음이 큰 영상이죠. 원곡자들도 완곡하기 힘든 노래를 연습해서 이렇게 영상으로 올리면 뭐합니까 흑흑 왕밤빵



조회수가 천도 안 되는데 싫어요가 3개나 있다니... 공들인 컨텐츠 제작자에게 이런 상처를!!!

데프콘님과 정형돈님이 이 영상을 봤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왕밤빵! 왕밤빵! 왕밤빵!



이번엔 반대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입니다.


무려 7년 전에 올린 2012년 영상인 아이패드 광고 음악 따라하기네요.



중간에 랜더링도 잘못 된 엉성한 영사임에도 3.5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5년 전 영상들은 보통 이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 일단 유튜브에 업로드했던 것들이 많은 것 같네요.


그럼 이제 저 오렌지노를 블로거가 아닌 유튜브로 기억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