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상자

블록체인 질문 답변 토큰 보상형 서비스 아하(AHA) 와 아하토큰(AHT) 지식으로 가치 창출 초대코드 P35UWF

반응형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원래 용도에 맞게 활용하고 충분한 공부 후 근거 있는 투자를 하면 미래기술과 트렌트를 향해 가는 건강한 방향이지만, 여기에 욕심을 지식 이상으로 가진 사람들이 많이 붙어 ICO 사기 혹은 암호화폐 투기 등이 발생한 것이 사회적 문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의 기술성,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탈 중앙, 보안 등의 가치는 그들에 의해 퇴색되는 게 억울한 분야이죠.


좋은 칼을 들고, 쉐프가 되어야지 강도가 되어선 안되겠죠. 그렇다고 칼을 비난할 순 없는 것이고요.


전 최근에 런칭한 아하(AHA)를 소개할건데, 일단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건강한 이해도가 없다면 이 글을 읽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선 이 들의 지식이 필수인데 그걸 다 설명할 자신은 없거든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이렇게까지 조심스럽게 소개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소개하려는 아하(AHA)는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토큰 보상형 Q&A 서비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코인이든 투자나 서비스 이용을 하기 전에 백서(White Paper)를 꼭 읽어보시고, 읽을 땐 최대한 의심하며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https://static.a-ha.io/files/pdfs/[Aha]white_paper_latest.pdf


위 링크가 아하 백서 주소입니다.


내공에 의해 보상이 진행되던 기존 지식 검색 서비스는 홍보용으로 전락해버렸죠. 오픈 플랫폼은 언제든 홍보채널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이 맞지만, 이를 개선하고자 몇가지 장치를 추가한 것이 아하입니다.



아하 토큰에 의한 동기부여 시스템과 자체적으로 증빙 서류를 통해 검증된 답변자, 지식콘텐츠의 저작권 보호 시스템을 추가한 것이죠.


그리고 블록체인의 기본 지식과 트렌드를 잘 읽는 분들은 비트베리를 사용하시거나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거 코인 송금하기 진짜 편합니다. 아하는 비트베리 지갑으로 토큰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전 오늘 가입해서 간단한 활동들을 통해 약 7천 토큰을 받았는데요, 아래가 인증 캡쳐입니다.



물론 답변자 인증 5,000 AHT를 받은 것이 컸습니다. 보통은 이 인증이 어려우니 가입 당일 2천 정도는 쉽게 모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가입 이벤트와 추천 링크를 통한 가입 등으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제 추천코드인데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500 아하토큰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500이 적립됩니다.


https://www.a-ha.io/register/?recBy=P35UWF

그럼 이렇게 받은 약 2천 토큰은 얼마의 가치를 지닐까요?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토큰의 가치를 누군가 추정이 아닌 거의 확실한 것처럼 말한다면 99.99%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아직 모르는 거예요. 이용자 분들 중 만원의 가치를 기대하는 분들의 단톡이 있는데 정말 그렇게만 된다면 너무나도 좋겠죠. 가입하자마자 미래가치 2천만원이 생기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사실상 힘든 목표일 뿐입니다. 아주 보수적으로(이 또한 명확한 기준은 아니지만) 10원이 된다고 해도 2만원의 가치가 있다면 나쁘지 않겠죠. 스티밋보단 쓸만할 거라고 보여집니다.



아하에서 토큰을 쌓기 위한 보상은 매일 출석과 컨텐츠 좋아요 하루 30개, 질문 시간당 4개 등 기준에 넘지 않게 열심히 활동하면 차곡차곡 쌓을 수 있습니다. 질문 퀄리티도 관리되므로 성의 없거나 검색으로 쉽게 얻을 수 있는 질문은 페널티를 받기에 양질의 질문들이 많아 도움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현재 질문 답변이 가능한 카테고리는 인사 노무, 세무 회계, 블록체인, 데이터 마케팅, 프로그래밍, 법률 입니다. 전 대기업 인사담당자 4년, 헤드헌터 2년 경력을 근거로 인사/노무로 답변 인증을 받고자 하였는데요, 노무사가 아니라서 반려되었고, 현직 마케터로 근무중인 재직증명서로 데이터 마케팅 분야로 등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비트베리가 있으시다면(없으면 새로 설치하면 됩니다만) 아하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지식을 통한 가치 창출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a-ha.io/register/?recBy=P35UW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