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여행 상품 추천

인도네시아 그랩 가입 초대코드 - 자카르타, 발리 등 유용 GRAB JINO1234

반응형

자카르타, 발리 등 인도네시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해외 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항공편, 숙소, 통신, 환전, 교통수단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 교통수단은 사실상 동남아에선 우버보다 유명한 그랩 Grab을 이용하면 우리나라보다 더 편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 우리나라도 제발 이용자가 편리하게 가보자 

 

인도네시아에는 그랩 뿐 아니라 고젝도 많이 사용되는데, 아무래도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두루 이용되는 그랩을 사용하면 더 편리할 수 있겠죠.

 

그랩을 우리나라에서 설치하더라도 현지 심카드 구매 등으로 번호가 바뀌기에 새로 인증 작업이 진행됩니다. 저는 필리핀 세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쿠알라룸푸르, 베트남 호치민에서 그랩을 이용한 적이 있고 이 계정 그대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와서 사용중입니다. 

 

해외결제가 되는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편리하죠. 공항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환전(미리 안 했다면), 심카드 구매, 그리고 인터넷 연결이 된 상태에서 그랩 계정을 살려 놓는 것이 저에겐 늘 통과의례였죠. 그런데 인도네시아 공항은 씨티은행 체크카드로 인도네시아 루피를 인출하고 심카드를 구매하려 했는데 다들 폭리사기를 취하려 해서 그랩 대신 블루버드 택시를 타고 일단 호텔로 간 뒤 다음날 텔콤셀 심카드를 구매하여 그랩을 이용하기 시작한 상태입니다. 

 

위 캡쳐와 같이 그랩 바이크도 저렴하게 이용하기 좋은데 아무래도 안전상의 문제도 있고 그랩카도 충분히 저렴하니 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인도네시아는 인도가 잘 되어있지 않기에 걸어서 어딜 가기가 좋지 않은 환경이라 그랩을 더 많이 이용하시게 될거에요. 포인트 이동은 그랩으로, 걸어다닐만한 곳은 쇼핑몰로.

 

픽업할 장소와 내릴 장소를 선택하여 이용하는 그랩. 타기 전부터 가격을 미리 알 수 있고 가는 도중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에 택시보다 훨씬 편안합니다.

 

추가 적립금을 받고 가입할 수 있는 초대 코드 GRAB JINO1234 를 통해 가입하시면 여행 비용을 조금 아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