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서비스상자/유튜브 정보

유튜브 동영상 광고 형식 종류와 기준

반응형

 

유튜브(YouTuge)에서 구글애즈(Google Ads)와 연동하여 진행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는 여러 종류의 광고 형식 중 선택하여 운영하게 되는데, 홍보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광고를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특정 유튜브 영상의 '홍보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구글애즈와 연동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먼저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동영상 광고 형식을 알아보고 그에 맞게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우선이기에,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Skippable in-stream ads

유튜브 무료 시청자(프리미엄 결제를 하지 않는 대부분의 유저)에게 익숙한, 보려고 하는 영상 전에 나오는 광고로, 5초 재생 후 Skip AD 로 광고를 건너뛸 수 있는 광고입니다. 경우에 따라 영상 중간이나 끝에 재생되기도 합니다.

CPV 방식으로 입찰을 설정하면 30초 지점(30초 이하 영상은 영상 전체)까지 보거나 상호작용이 발생할 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CPM 입찰 방식으론 1,000회 노출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전환, 트래픽을 위한 도달을 모두 고려한 경우 선택하기 좋은 광고입니다.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Non-skippable in-stream ads

15초 이하의 광고 영상으로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끝까지 강제로 노출시키는 광고로 CPM 방식의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고 진행합니다. 

건너뛸 수 있는 광고와 금액 차이가 분명히 발생하며, 15초라는 시간이 시청자에겐 꽤 길기 때문에 잘 만든 광고영상이 아니면 오히려 거부감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해야 합니다.

 

동영상 디스커버리 광고 Video discovery ads

미리보기 이미지와 간단한 텍스트로 구성되어 강제 노출을 통해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광고 방식입니다. 

광고비는 클릭당 단가를 설정하여 지불하게 됩니다. 자신의 영상 조회수를 높이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아웃스트림 광고 Outstream ads

아웃스트림 광고는 유튜브 자체에서 보이는 것이 아닌 파트너 웹사이트나 앱에서 재생되는 모바일 전용 광고입니다. 브랜드 인지와 도달을 위해 진행하는 광고로, vCPM 방식의 2초 이상 재생된 경우에 청구됩니다. 

 

범퍼 광고 Bumper ads

범퍼 광고는 6초라는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을 때 사용하는 광고로, 끌 수 없는 6초 광고입니다. 아래는 제가 만들고 집행했던 범퍼 광고입니다. 

CPM 방식으로 정산하며, 비교적 저렴한 광고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할 수 있지만 그만큼 임팩트 있는 영상을 만들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유튜브 마스트헤드 광고 YouTube Masthead ads

유튜브 홈 피드 상단에 게재되는 광고인 마스트헤드 광고는 구글 영업 담당자를 통해서만 집행이 가능합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TV 등에 소리 없이 자동 재생되는 형식으로 진행하며, 주로 대기업이나 홍보 예산이 많은 경우에 활용합니다.

 

구글 애즈 홈페이지 http://ads.google.com

 

Google Ads - 손쉬운 온라인 광고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세요

나에게 중요한 결과를 달성하세요

ads.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