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Garageband TIP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 고민을 해결해주는 이 책, 전자책으로도 출간


이제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유튜버, 그런데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에 대해선 잘 알고 계신가요? 잘 모르고 사용한 음원으로 저작권 침해 신고를 받고 경우에 따라 채널에 큰 피해를 줄 수도 있는 저작권 문제는 앞으로 더 엄격해지게 될 것입니다.


유튜브 배경음악을 위해 무료 음원을 찾기도 하지만 이미 그 음악들은 너무 많은 유튜버가 사용하면서 식상해지고, 심지어 음악 때문에 영상을 끄는 분들도 주위에서 더러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유튜브 음악저작권을 해결할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직접 만든 음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너무 쉽게 얘기한다고요?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책을 통해 배경음악 만들기, 즉 작곡을 배운다면 말이죠.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2019년 10월 24일에 출간된 이 종이책이 이번에 전자책으로도 출간되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이 책 보기


이 책을 접하기 전에 아주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요, 개러지밴드로 음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책이기 때문에 애플 디바이스인 아이폰, 아이패드, 맥이 있어야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패드 드로잉도 인기인데 아이패드 작곡도 충분히 취미가 될 수 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집에서 혼자 음악을 만드는 것도 아주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유튜브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시작하여 애플 루프 믹싱을 통해 간단하게 음악 만들기. 그리고 기초 음악 지식을 배우고 좋아하는 곡을 편곡하여 커버송을 만들어 올릴 수도 있는 알찬 구성으로 만들었는데 교보문고 전자책으로는 쿠폰을 적용하여 8천원도 되지 않는 가격이네요! 가성비 갑! 개이득! 핵꿀템! 


음원 스트리밍처럼 이북도 월정액 시스템이 있네요. 교보 eBook Sam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sam베이직에 제 책이 포함되어 있어, 9,900원에 이 책을 포함한 3권을 180일동안 여유롭게 읽을 수 있네요.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의 종이책 정가는 18,000원이고 전자책 eBook 정가는 12,600원이네요.


예스24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YES24에서 이 책 보기


예스24에서 구매한 이 책을 볼 수 있는 지원기기는 크레마 / PC / 아이폰 / 아이패드 / 안드로이드폰 / 안드로이드패드 / 전자책단말기 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5천원 페이북 등 다양한 이벤트도 이 책을 통해 제공되고 있네요.


YES24는 종이책이 전자책으로 출간되면 알림이 올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그래서 이렇게 카톡으로도 소식을 받을 수 있었네요.



전자책 플랫폼 분야의 최강자는 아무래도 리디북스라고 할 수 있겠죠. 당연히 여기에도 제 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리디북스에서 이 책 보기


리디북스의 이북리더인 페이퍼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종이책 정가 가격이 많이 다르게 표기되어 있네요. 이 글을 쓰다가 발견하여 리디북스에 수정 요청을 하였습니다.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는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 고민이 있거나, 자신의 채널을 제대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

2.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절하고 남다른 취미를 가지고 싶은 분들

3. 아이폰, 아이패드에 무료로 설치된 개러지밴드를 제대로 써보고 싶은데 어려워서 포기한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702-28 어반벤치빌딩 10, 11층 | 리디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