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mes

랜덤다이스 덱 공략 - 디펜스 PvP 모바일 게임 추천

반응형


VR게임 할 시간도 모자라 모바일 게임을 지양하고 있던 제게, 최근 흥미를 갖게 한 게임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랜덤다이스 입니다. 게임 영상을 좀 보자마자 클래시 로얄 카피 게임이란 생각이 바로 들었는데, 알아보니 심지어 이름도 로얄 다이스에서 바꿨다고 하네요. 대놓고 유입을 위해 카피하면서 디펜스와 우연성을 강조하여 만든 게임인 것 같습니다. 클래시로얄 시스템을 대놓고 가져다 쓴 것만 빼면 꽤나 재미 요소가 많아 중독되기 좋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어 좀 해보다 보니 꽤나 빠져들게 되었지요.


랜덤 다이스 - 타워디펜스 형식의 PvP 특화형 모바일 게임

첫 화면만 봐도 클래시 로얄이 생각나죠. 주기적으로 바뀌는 한정 특가 과금 상품과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주사위들



우측 상단의 정보를 조회하면 자신의 클래스 단계와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승률이 55% 밖에 되지 않는군요 흑...



이미 획득한 주사위와 획득 가능한 주사위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전설 > 영웅 > 희귀 > 일반 순서로 되어 있으며, 사실상 대체로 전설주사위가 강합니다. 물론 전략적으로 일반도 쓰일 수 있겠으나, 비슷한 성향의 등급만 다른 주사위가 많아 전설이 많으면 주로 전설을 덱으로 넣게 됩니다.



게임은 크게 대전 모드와 협동 모드가 있는데, 대전 모드는 말 그대로 PvP 이고 협동 모드는 2명이 함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도 있는데 주변에 이 게임을 하는 친구를 찾지 못하여 아니 나 친구 없는거 진짜 아니라고 늘 모르는 사람들과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5개의 주사위를 덱으로 구성할 수 있는데 제가 최근에 쓰는 덱은 전설 주사위들 중 제가 마음에 드는 것들을 모아둔 것입니다. 사실상 최적화된 덱은 아니지만 승률이 나쁘지 않아 일단 쓰고는 있습니다. 



최근에 새로 생긴 콤보 주사위를 넣은 것 외엔 딜을 위한 공격용 주사위는 태풍 주사위 뿐이고 나머지 3개는 빠르게 주사위 눈을 올릴 수 있는 보조격의 성장 주사위, 조커 주사위, 소환 주사위를 넣었습니다. 조커 주사위는 가급적 성장 주사위만 카피하여 사용하면 전반적인 주사위 성급을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 선호하던 덱은 기어 주사위를 원딜로 하고 나머지는 보조격으로만 넣은 덱이었는데, 완성되었을 때 딜은 강력하지만 길이 끊어지거나 랜덤으로 모든 주사위가 바뀌었을 때 위험부담이 있는 덱입니다.



협동 모드에선 30웨이브가 고비인데, 그 곳을 넘겼을 때 둘다 딜이 좋다면 꽤 많이 갈 수 있습니다. 기어 주사위 덱으로는 사실상 30 웨이브에 취약해서 그리 추천하진 않지만, 30까진 무난하게 오를 순 있습니다.



보조격의 주사위가 같은 눈금 없이 이런 식으로 1, 2, 3, 4, 5 모두 모이는 식이 되면 매우 꼬입니다. 보조격 2개 이상이 이럴 때도 있는데 그러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가능성이 높죠.



기어주사위 덱으로 잘 키우면 이렇게 쭉쭉 올라갈 수 있습니다. 랜덤주사위 개발자에게 정말 궁금한 것 중 하나는, 보조격이 최고 눈금이 되었을 때 그 어느 주사위보다 쓸모가 없어지는 것에 대한 대책을 왜 마련하지 않는지입니다. 아래와 같이 성장주사위가 7성이 되면 그냥 딜 약한 쓸모 없는 주사위가 되어버리고 마는데, 그냥 최고 등급인 7성엔 이런 식의 보조격 주사위는 나오지 않도록 설정을 해야 최고 등급으로 올렸을 때 폭망하지 않게 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을 모르는 것도 아닐테고 쓸데 없는 우연성에 게임 재미를 해치는 매우 구린!!! 아오.. 또 생각하니 빡치네 담당자 나와봐 빨리 개선했으면 좋겠습니다.



하아 좀 더 오래 즐기고 싶었는데... 



대전 모드에서 연승을 하면 그만큼 트로피와 골드를 더 줍니다. 꼬꼬마 시절 7연승까지 해봤는데 요샌 6연승 이상 힘들더라고요.



이게 봐로 최근에 새로 생긴 주사위 중 하나인 콤보 주사위. 합칠 때마다 숫자가 늘어나면서 데미지도 10씩 올라갑니다. 20콤보까지 올려봤는데, 사실상 콤보 올리기가 쉽지 않아 약간 잘 쓰기 어렵더라고요. 쭉쭉 올려 극후반에 간다면 아주 좋은 주사위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때까지 살아남아야 



협동 모드를 할 때, 한 쪽이 스플래시, 한 쪽이 단일 데미지가 강한 덱이라면 조화가 좋은 것 같습니다. 둘 중 하나는 애들을 느려지게 하거나 지뢰를 놓는다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주사위들의 특성을 잘 고려하여 덱을 짜서 공략하도록 합니다.



특별 이벤트는 최근에 랜덤 미러전이 열려 랜덤 투기장과 함께 2개가 있는데, 입장료가 다이아라 일일 미션이 아니면 잘 안 가게 되더라고요.



랜덤 투기장은 100 다이아라는 다소 비싼 참가료가 있는데, 덱 구성이 제한적이라 잘 짜야 합니다. 3번 패배하기 전까지 최대한 많이 승리해야 이득을 보는 게임입니다. 올라갈수록 보상이 꽤 좋아지니 최대한 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너무 유리한 전설 주사위들이 있어서 과금 유혹이 꽤나 강한 게임이긴 한데, 지금까지 만원 이하의 과금만 하면서 잘 참아왔기에 나름 저렴한 비용으로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클래시로얄을 해보셨고,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랜덤다이스 게임 시스템은 쉽게 파악하실겁니다. 전 아이폰으로 했지만, 안드로이드도 물론 가능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