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TIP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작곡, 유튜브 오렌지노 인트로송 만드로송 #5 (스승의날 선물)

반응형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인트로송 음악 만들기 프로젝트

인트로송 만드로송 #5

사회적 거리두기에 좋은 취미로 아이패드 작곡을 추천합니다! 이번 유튜브 영상은 제가 개러지밴드로 크리에이터의 인트로송을 만들어드리는 프로젝트인 인트로송 만드로송의 다섯번째 영상이죠.

마침 내일이 스승의날이고 선생님께 드리는 선물이기도 한데, 고등학생 때 스승이셨던 황선용선생님의 유튜브 인트로송을 만들어드렸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먼저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번에 인트로송만드로송을 만들어 드린 크리에이터는 바로 제 고등학교 때 담임선생님이에요. 

제 인생 스승님이기도 해서 매년 5월마다 찾아뵙고 있어요. 

그 분은 바로 황선용선생님이시고 영어선생님이십니다. 요즘 개학도 못하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고 있어서 유튜브로 학생들을 위한 강의도 올리시는데 시그널 음악이기도 하죠? 이 인트로송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계시더라고요. 

그렇게 제가 기쁘게 선생님의 인트로송을 만들어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어떤 음악으로 만들어야 할지 고민을 했는데, 영어 강의에 들어가는 음악들을 상상해봤어요. 듣기 편안하면서 의욕은 올리기 위해 비트는 어느 정도 되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그런 이미지를 가지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일단 비트부터 정해야겠다고 생각을 했고요, 약간 복고풍락의 느낌이 생각이 나서 얼터너티브 사운드에서 선택을 했고 너무 강하지 않고 좀 리드미컬한 비트를 선택했습니다. 


드럼 - Acoustic > Alternative > Nikki > drop the beat



베이스 - P-Bass AP1


오토플레이로도 이 드럼 비트와 비슷하게 쌓을 수 있을 것 같고 음색도 어울리는 것 같아서 이렇게 피베이스 오토플레이1로 두고 무난한 코드를 넣기로 했습니다.

C major scale 에서 C - Am - Dm - G - C 로 이어지는 익숙한 코드 진행으로 녹음을 했습니다.


코드를 풍성하게 깔아주기 위해 현악을 추가하려다가 조금 가볍게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씬스패드에 있는 스트링을 선택했습니다. 미국 느낌을 악기로 내보겠다는 속셈으로 헐리우드 스트링즈를 택했고요.


스트링 - Synth Pads > Hollywood Strings AP4


마찬가지로 오토플레이로 녹음합니다. 



자 이제 악기들의 리듬을 보정해보겠습니다. 킥드럼 타이밍에 맞춰 리듬을 수정할게요.



지금까진 아주 평범하죠. 이제 멜로디에서 재미를 줘야겠죠. 지금까지의 악기들과 크게 이질감 없는 기타로 Roots Rock을 선택했습니다.


코드 안에서 짧게 마무리할 수 있는 멜로디로 슬라이드를 넣으며 연주해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렌지노 유튜브 개러지밴드 작곡 인트로송 만드로송 #5에서 확인하세요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